“자연농법 배워가세요”조한규 한국 자연농업협회장 강연
2005-04-22 (금)
자연농업으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지역에 농업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자연농업협회 조한규회장이 오는 5월18일 하와이를 방문 힐로지역 농민들을 대상으로 자연농업에 관한 강연을 갖는다.
힐로거주 은퇴 한인 소아과 전문의 박 훈박사의 초청으로 방문하는 조회장은 18일부터 22일까지 힐로에 머물며 한인 커뮤니티는 물론 힐로 지역사회 농장주들을 대상으로 자신이 필생의 사업으로 연구, 발전시켜 오고 있는 자연농법에 대해 강연을 갖는다.
조 회장을 초청한 박 훈박사는 11년간 힐로지역에서 소아과 전문의로 생활하다 은퇴 생활을 하다 지난 2003년 선교활동으로 필리핀과 태국을 방문했을때 돼지와 닭 사육장이 냄새도 나지 않고 청결하게 관리되는 것을 보고 사육법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사육법이 바로 한국에서 전래된 것을 알고 조 회장의 자연농업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한다.
그때부터 박 박사는 자연농법에 관심을 갖고 조 회장을 찾았고 결국 지난해에는 조 회장이 운영하고 있는 충북 괴산의 자연농장을 찾아 그곳에서 연수를 받기도 했다고 한다.
조 회장은 50여년 농업에 종사하며 29개국을 방문, 자신의 자연농법을 전파하고 있는 농사 전도사로 저술활동을 통해서도 한국의 자연농업을 미국은 물론 일본에도 널리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