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게이트웨이 400달러면 거뜬
물건을 평생 쓰고 대를 물려주던 시대는 지났다. 유행도 빨리 타서 가능하면 저렴한 가격에 매입해서 싫증나면 또 새것으로 교체하는 풍조가 만연하고 있다. 그러니 굳이 비싼 값 주고 꼭 신품으로만 구입할 필요성도 점점 줄어든다. 새 것 같은 재생품, 반값에 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TV, DVD 플레이어, 스테레오 등을 반값에 사려면?
최근 180달러짜리 도시바 DVD/CD/MP3가 80달러에 리스트 됐을 정도로 모든 전자제품을 반값에 구입 가능하다. www.refurbelectronics. com, www. allmost new.com
◆새 것 같은 재생 컴퓨터 반값에 사려면?
재생 컴퓨터는 수리되고 청소되고 복원되어 새것과 다름없다. 델(www.dell.com, 800-WWW-DELL)과 게이트웨이(www.gateway.com, 800-369-1409)에서는 자사 것을 재생해서 팔고 있다. 델 디멘션 데스크탑이 워런티까지 합쳐서 399달러에 팔렸다.
◆가전제품 60% 싸게 사려면 ?
www.overstock.com에서는 베큠, 에어컨디셔너, 마이크로웨이브 오븐 등을 60%까지 저렴하게 재생해서 판매한다. 시어즈와 로우 같은 곳에서도 재생한 제품을 대폭 할인해서 판매하는 아웃릿과 특별 섹션을 가지고 있다.
◆가구도 반값에 가능한가?
홈디포, 로우 같은 하드웨어 스토어에서는 전시해둔 가구를 손본 다음 반값에 팔고 있으니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