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매직쇼’ 23~26일 라스베가스서

2004-02-19 (목) 12:00:00
크게 작게
올 패션트렌드 한눈에

전 세계 바이어들을 불러모으는 의류업계 최대의 행사 ‘매직쇼’가 오는 23∼26일 나흘 간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 및 샌즈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3,000개 이상의 매뉴팩처러와 수천 개 소매업체가 참가, 세계 의류산업에 가장 영향력 있는 무역행사로 자리매김한 매직쇼는 올해 남성의류를 다루는 매직, 여성 하이패션 종합인 WWD(Women’s Wear Daily)매직, 신생아부터 아동용품까지 망라하는 매직키즈, 대안형 트렌드·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디 에지(The Edge)등 4개 섹션으로 구성돼 2개 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남성의류 종합인 ‘매직’은 액세서리, 액티브 어패럴, 대형 사이즈 제품인 빅&톨(Big &Tall), 캐주얼 라이프스타일, 프라이빗 레이블·소싱, 데님, 풋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등 다양한 제품과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WWD매직’은 여성패션의 최신 트렌드를 주니어, 컨템포러리, 미시, 드레스, 피트니스&액티브, 홈 액세서리, 스윔&리조트 등 17개 분야에 걸쳐 제시한다.
미국 내 가장 권위있는 아동복 쇼로 꼽히는 ‘매직키즈’도 신생아 용품부터 취학연령의 아동복까지,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매뉴팩처러 제품까지 두루 취급하게 된다.
이에 따라 다운타운 한인 의류업체들도 상당수 참가, 올해 패션 트렌드 등 아이디어를 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의류협회 최대호 회장은 “올해 경기 전망이 헷갈리기 때문에 한인업체들의 참여가 지난해보다 늘 것으로 예상된다”며 “일찍이 비행기표를 예매하거나 무리 지어 차편 출장을 계획하는 등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매직과 매직 키즈, 디 에지는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WWD매직은 샌즈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행사시간은 23∼25일 오전 8시∼오후 6시, 26일 오전 8시∼오후4시다. 문의 (818)593-5000/ (877)554-4834.

<김수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