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밸리 부동산 융자협회(회장 김승영)는 4일 KARL 장학금 전달식을 겸한 송년모임을 갖고 11명의 장학생들에게 총 1만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오후 7시부터 산호세 산장식당에서 열린 행사에서 김승영 회장은 올해 다른 분야에 불황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부동산과 융자는 호황을 누렸다고 말하고 이에 따라 이 업계에도 많은 사람들이 투신했는데 앞으로 부동산과 융자 업계를 활성화 시키고 전문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회장은 또 우리 협회는 동업자끼리 애환을 나눌 수 있는 유일한 단체인 만큼 서로 반목하기 보다는 서로 사랑하고 아끼고 끌어주고 밀어주는 풍토를 만들어 내년부터는 더욱 더 협회를 도와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회장은 이날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도 이 장학금은 부동산 융자협회에서만 주는 것이 아니라 한인사회 모든 사람들이 준다고 생각을 하고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공부해 한인사회 발전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장학금은 김승영 회장과 권영주 본보 산호세 지국장이 함께 전달했다.
동협회는 올해 3회째로 본보에 장학생 선발을 의뢰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동협회는 올해 불황을 고려해 이날 전달한 장학기금을 모금을 통하지 않고 협회에서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해결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한인사회 커뮤니티 봉사활동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협회는 이날 장학생으로 선발된 11명과 가족등 30여명을 초대해 저녁식사도 대접했다.
이날 행사에는 초대 회장인 신해선씨와 2대 회장인 김진호씨, 2대 부회장인 데이빗 양씨등 4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장학생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은 다음과 같다.
■ 대학원생
해나 손(UC 버클리)
인 H. Lee(Ca. Institute of Integral Studies)
■고등학생
Ta Y. Kim(노스 몬트레이 카운티 고등학교)
애론 권(샌리앤드로 고교)
애브너 권(샌리앤드로 고교)
레이첼 최(리버모어 고교)
스티브 김(스쿨 오브 아트 고교)
아트 최(엘 세리토 고교)
지나 오(델마 고교)
수잔 송(캐스트로 밸리 고교)
캐롤라인 신(캐스토로 밸리 고교)
<홍 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