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릴랜드한인교회협의회(회장 안계수 목사)는 10일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안인권 목사(새소망교회)를 선출했다.
실버 스프링 소재 새소망교회에서 열린 총회에서 신임회장에 당선된 안 목사는 한 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교회가 하나돼야 한다며 교파를 초월한 연합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갈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1, 2 부회장은 최한용 목사(벨에어 침례교회), 김 엘리야 목사(주기도문교회)가 각각 맡게 됐다.
한편 메릴랜드교회협은 회칙 개정을 통해 하워드, 앤 아룬델, 몽고메리, 찰스, 프린스 조지스 등 23개 카운티와 볼티모어시를 관할 지역으로 회칙에 명시하기로 했다.
또 회장을 포함 무기명 투표로 실시되는 직선 선출 조항을 개정, 총회 출석회원 과반수 찬성을 얻은 1 부회장을 회장으로 선출하기로 했다.
1,2 부회장은 무기명 투표로 선출되며 기타 임원은 전 임원진의 추천을 받아 총회의 인준을 받는 절차를 밟기로 했다.
총회에 앞서 열린 예배에서 안계수 목사는 진정한 목자는 진정한 하나님의 명령을 올바로 구분하여 실행한다며 주의 일꾼들이 하나님의 일에 주저함이 없도록 훈련시키자고 역설했다.
이밖에 총무 이복근 목사, 심종규 목사(청년연합회 담당)의 사업 보고가 있었으며 김선만 목사는 총수입 3만3,374.75달러, 총지출 2만9,818.11 달러, 잔액 3,556.64 달러의 회계 보고를 했다.
<메릴랜드교회협 신 임원진>
총무 유종영 목사(열린교회), 부총무 김선만 목사(영광장로교회), 서기 민석기 목사(엠마오장로교회), 부서기 이치원 목사(MD 사랑의침례교회), 회계 현종각 목사(MD 안디옥교회), 부회계 김병은 목사(한사랑장로교회), 감사 김도마(워싱턴 온누리침례교회).김찬국 목사(엘림교회).
<위촉 부서 위원장>
▲전도위원회:안응섭 목사(태멘장로교회) ▲청년위원회:(심종규 목사(MD 중앙침례교회) ▲청소년위원회:안계수 목사(아름다운감리교회) ▲교회윤리위원회:서동주 목사(에지우드장로교회) ▲한인교포위원회:유천종 목사(미주반석교회) ▲선교위원회:김요한 목사(사랑의교회) ▲신학위원회:명돈의 목사(예루살렘장로교회)
<유지형 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