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합법 체류자에만 발급

2003-10-30 (목) 12:00:00
크게 작게

▶ VA 신규 운전면허

▶ DMV, 인정 서류 목록 발표

내년부터 버지니아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미국에 합법적으로 체류하고 있다는 신분 확인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D.B. 스미트 버지니아 DMV 커미셔너는 30일 훼어팩스를 방문, 카운티 청사에서 필요서류 목록을 공개하고 홍보에 착수했다.
9.11 테러범 중 상당수가 버지니아 면허소지자인 것이 밝혀진 이래 법률 개정을 추진해온 버지니아는 그 동안 법규를 강화, 내년 1월부터 시행케 됐다.
버지니아에서 19세 이상자가 신규로 운전면허를 취득하려 할 때 거주 확인서류로 인정하는 것은 ▲2개월 이내의 급료 지급 수표 부본 ▲버지니아 유권자 등록카드 ▲18개월 이내 발행된 IRS W2 양식이나 1099 양식 ▲2개월 이내뱅크 스테이트먼트 ▲이름 주소가 명기된 2개월내 반환 수표 ▲당해연도, 혹은 전년도 소셜 시큐리티 스테이트먼트 ▲2개월 이내 유틸리티 청구서 ▲버지니아의 개인 재산세 혹은 부동산세 납부 영수증 ▲최근 주택보험 청구서 ▲최근 자동차 보험, 혹은 생명보험 청구서 ▲재학중인 학교의 정식 성적표 , 집문서, 모기지 스테이트먼트, 또는 리스 계약서 ▲우체국에서 보낸 주소변경확인서 등이다.
DMV는 이와 함께 북버지니아 지역에서 신규직원 26명을 충원, 극심한 혼잡 해소노력을 벌이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