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훼어팩스 카운티 공립교, 온라인 서비스 실시
‘컴퓨터 웹에서 한국어로 교육정보를 제공합니다.’
훼어팩스 카운티 공립학교(FC PS) 소식과 다양한 교육 정보를 웹 사이트에서 한국어로 볼 수 있게 됐다.
훼어팩스 카운티 공립학교는 영어로만 제공돼 왔던 자체 웹 사이트(www.fcps.edu)에 최근 한국어, 스패니쉬, 중국, 아라빅, 베트남 등 7개 소수민족 언어를 추가,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어를 클릭하면 교육청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학교 일정표, 학교 등록시 필요한 사항들, 재외 요청 양식, 훼밀리그램 소식지, 안전과 보안, 학부모들게 보내는 위급 상황시 준비에 대한 편지, 학부모들을 위한 특수교육 안내서 등의 세부 항목이 뜬다. 이 각각의 항목을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한국어 웹 페이지 담당자 미쉘 김씨는 “훼어팩스 카운티에 이민자 학생이 급증하면서 외국어로 된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현재 훼어팩스 카운티 공립학교에는 총 16만 3,399명의 학생 가운데 한인 학생은 약 4%, 전체 ESL학생 가운데 한인 학생은 10.6%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고 밝혔다.
FCPS 웹사이트 초기화면이 뜨면 위쪽에 7개 언어가 각각 표시돼 원하는 언어를 클릭하면 된다. 학사일정과 다양한 교육정보들은 PDF파일로 돼 있어 아크로뱃 리더(Acrobat Reader)를 사용해야 한다. <정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