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수테리 ‘성공 스토리’ 방영
2003-10-24 (금) 12:00:00
▶ 채널 5, ‘소수민족 이민자의 모델’ 소개
’커뮤니티 빌더’와 ‘스피커’로 유명한 한인 진수테리씨의 성공스토리가 CBS의 지역방송인 KPIX(채널 5) ‘아이위트니스 뉴스’에서 특집방송됐다.
아이위트니스 뉴스는 ‘진수테리 특집’을 지난 5일 오후 5시 뉴스에서 3분동안 방영하면서 진수테리씨가 소수민족 이민자의 ‘롤 모델’로서 다른 이민자들의 성공을 위해 활약하고있다고 보도했다.
진수테리씨의 특집화면은 CBS의 프랜차이즈 방송인 UPN 44 KBHK-TV를 통해서도 같은 날 오전 8시30분 뉴스를 통해 방영됐다.
바바라 로저스 기자의 보도로 진행된 방송에서는 진수테리씨가 지난 8월 미 상무국 주최 마이너리티 비즈니스 개발자중 서부지역 9주 대표로 대상을 수상했다는 것과 2001년 미국을 대표하는 100대 여성기업인으로 선정된 것 등을 지적했다.
특집방송에서는 진수테리가 작곡한 ‘If Jinsoo can do it, you can do it, too’(진수가 할 수 있으면 당신도 할 수 있다)는 랩송 CD가 음악과 함께 소개됐다.
또 진수테리씨가 본보를 비롯한 소수계 언론에 활발한 기고활동과 흑인 커뮤니티에서 스피치를 통해 격려하는 모습 등을 보도했다.
부산대를 거쳐 숙명여대 의류학과 박사과정중 도미한 진수테리씨는 98년 샌프란시스코에서 ‘라이노 비즈니스 스피치클럽’을 설립했고 의류업체인 ‘컷 루스’사의 부사장으로 재직중이다.
<한범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