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지역교사협발족
2003-10-10 (금) 12:00:00
남서부한인학교협의회(회장 손창현)는 지난 4일 저녁7시 청송식당에서 남서부산하 휴스턴지역 한국학교 교사협의회 총회를 개최, 휴스턴지역 한국학교들의 효율적인 교육 시행과 한국학교의 운영 등 사업전반에 걸친 사항과 남서부협의회의 사업에 관해 토론을 가졌다.
손창현회장은 “남서부한인학교협의회의 사업을 보조하며 휴스턴지역 2세들의 한국교육의 활성화와 정보교환 및 교사들의 자질향상과 사기진작을 위해 휴스턴지역한국학교교사협의회를 발족하게 됐다”고 말했다. 함께 자리한 총영사관 조건호 교육원장도 인사말을 통해 “남서부한인학교협의회의 여러 가지 사업을 열심히 경청, 도울 일이 있으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강조하고 “한글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손창현회장이하 임원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휴스턴지역교사협의회 회원들은 남서부협의회 사업인 백일장, 합창대회, 교사연수회 등에 적극적인 보조와 자체행사로 사은의 밤, 자체교사연수회(전국학술대회 전달교육) 등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휴스턴지역의 교육관련 한인행사 자문 및 협조하기로 했으며 각 회원학교의 사업 홍보에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협의회측은 한국학교 전반적인 학습사항에 걸쳐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는 저명한 강사와 각 지역의 유능한 일선 강사를 초빙하여 2003년도 추계 남서부 한국학교 교사연수회를 달라스/포트워쓰 지역(10월 25일), 어스틴/샌안토니오/킬린 지역(11월 1일) 그리고 휴스턴/버몬트 지역(11월 8일)에서 3주에 걸쳐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휴스턴/버몬트지역교사연수회는 한빛장로교회에서 오후 3시(저녁7시)에 ▲허보란(아틀란타한국학교 교사: 효과적인 중급반 학습지도) ▲김정희(씨애틀 지한국학교 교장: 퍼즐과 낱말놀이를 이용한 학습) ▲최철희(한빛한국학교 교무: 한글학교의 공식적 그리고 잠재적 교육과정) 등이 강사로 초빙돼 강연한다.
문의: 남서부한인학교협의회 손창현회장 (281) 773-9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