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마지막 한타를 줄이면 이미 프로골퍼
2003-10-09 (목) 12:00:00
싱글골퍼들의 소원은 그린에서 멋지게 버디를 낚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골프채를 만드는 회사들은 이에대한 각종 과학적 실험을 통해 이를 증명하고 실제로 골퍼들에게 권장 사용케 하고있다. 이때 프로골퍼들이 이를 선호한다면 이미 그 골프채 판매는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 최근 골프채를 만드는 회사들은 이를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와같이 마지막 한타를 줄이는데 가장 적합한 골프 퍼터가 바로 피날레(FINALE)란 소문이다. 즉 피날레(FINALE)란 단순한 아이디어 제품이 아니란 설명이다. 이는 퍼팅 매카니즘을 완전히 분석하고 과학적 이론에 근거하여 정밀한 계산과 실험에 의해 설계, 제작 되었다는 피날레(FINALE)개발팀의 자랑이다.
이 피날레(FINALE) 퍼터의 첫째 자랑은 피날레(FINALE)로 퍼팅시 공이 가운데 맞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하지만 이는 피날레를 사용함으로써 해결된다. 즉 기존의 평면 퍼터는 타점이 중앙에서 어긋난 만큼 퍼팅결과에 나쁜 영향을 주지만 곡면 퍼터는 이를 스스로 보정(Self Correction)하는 기능이 있다. 골프는 확률에 의한 경기이고 높은 확률을 추구하는 것이 좋은 성적을 내는 기본이 된다면 퍼팅확률을 높이는 퍼터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판단이다. 이는 직접 시험해 사용해 보면 금방 느낄 수 있다. 이외 골프가 안되는 이유가 수 만가지 있다. 그중 몇가지 예를 들어보면 몸이 긴장되고 마음이 불안한 상태의 퍼팅결과는 퍼팅 스트로크가 발생하며, 퍼터의 무게, 그립 착용감, 시각적 느낌, 거리감 등도 타구에 영향을 끼친다.
이 같은 여러가지 이유에도 불구하고 이피날레(FINALE)를 선호하는 이유는 타구감이 좋다는 것과 먼 거리 퍼팅에서 한번에 이글이나 버지를 낚지 못할 지라도 한타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피날레를 제대로 하기위해 특별한 연습이 필요하지 않다는 이점이 있다.
이 곡면형 피날레(FINALE)제품은 미국 골프협회 규정에 저촉되지 아니하며 타구가 일정치 않더러도 매카니즘에 의해 방향이 보정되는 특징이 있어 프로보다는 아마추어들의 타구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일 것이란 설명이다. 현재 이 피날레(FINALE) 제품은 골프타운에서 판매하고 있다.
현재 골프타운은 다랄스 유일의 한인 PGA 에디 조가 꿈나무 골프교실을 열고 있으며 최첨단 디지탈 스윙분석 및 교정기로 개인레슨에 적용시키고 있다. 이외 최고급 밀라노 스타일의 이탈리아 골프화를 판매하고 있는 골프타운의 전화는 972-620-293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