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요법으로 질병 치료”
2003-09-09 (화) 12:00:00
한국의 잇투힐(Eat2Heal) 건강관리교육협회(이하 잇투힐)가 9일 시카고 한인들을 위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잇투힐은 식생활 개선으로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 및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담당하는 건강 어드바이저 선발등의 일을 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우리는 과연 인간의 유전체(Genome)가 원하는 음식물들을 섭취하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조상들이 섭취하던 음식물의 종류나 그 양을 바탕으로 형성된 여러 유전자들이 현대인의 식생활 속에서 우리에게 왜 퇴행성질환들을 일으키는 것인지를 밝힐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24일과 25일에는 건강 관리사(E2H Advisor) 자격증에 관한 교육과정, 자격증 소개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협회 설립자이자 이번 강좌를 맡은 한명학씨(사진)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 중 그 성분과 영양소를 잘 알고 개인에 맞게 가려서 섭취하면 질병 예방이나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가공식품의 섭취를 자제하고 자연식품의 비율을 높인 식단으로 식생활을 개선한다면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외함께 잇투힐은 각 개인에 맞춰 해독용 식단, 치료용 식단, 예방용 식단, 체중 조절용 식단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회원에게 교육과 상담을 제공, 자신에 알맞은 식단 스케줄 제공과 다양한 건강 세미나 개최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건강강좌는 오후 8시 더블트리 클럽 호텔(920 E. Northwest Highway, Palatine)에서 개최되며 교육비는 예약시 10달러이며 현장에서는 15달러이다. 건강강좌와 건강관리사 등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847-722-5751로 하면 된다.
<홍성용 기자>
sy102499@korea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