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수 무용학원 개원
2003-08-16 (토) 12:00:00
산타클라라 지역에 전문 무용학원이 개원됐다.
공주사범대학 무용교육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뒤 평택 지역에서 전문 무용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정진수 원장<사진>이 전문 댄스 스쿨을 오픈했다.
지난 84년부터 한국 현대무용 향연제를 시작으로 수많은 무용 공연을 출연하고 연출한 바 있는 정 원장은 체형 및 비만관리외에도 안짱다리 걸음 교장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특히 무용은 어린 아이들에게 공간 구성 운동을 통한 창의성 신장 등에도 효과적이라며 일반인들에게도 삶의 질을 높이는 수준 높은 문화 활동이라고 역설한다.
정 원장은 자신의 클래스에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재즈 에어로빅외에 댄스 스포츠, 요가등의 건강 체조를 가미켰다.
"대다수의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습관 및 잘못된 자세와 스트레스 그리고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되어 요통, 디스트 등의 병이 생기는데 이러한 질환은 만성적이라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죠.”
정 원장은 "댄스는 이러한 여러 가지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문제점을 예방 또는 강화 시키는데 아주 좋은 운동요소들을 가지고 있다"면서 유연성, 근력, 근지구력, 운동기관과 신경기관의 발달, 바른 자세의 유지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갖고 있다고 강조한다.
정원장이 직접 지도하는 레슨 과목은 발레 현대무용 한국무용 재즈 요가 에어로빅 댄스 스포츠등이며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매시간 수업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댄스 스쿨 주소는 1998 Homestead Rd #121, Santa Clara이며 문의전화는 (408) 557-8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