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의 고추, 칠갑산의 구기자, 서해의 젓갈류….
충청남도의 고유한 맛을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향토물산전이 18일(금) 개막한다.
이날 문을 여는 그랜드마트 애난데일점 개점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향토물산전에는 10여개 업체가 참가, 모국의 맛을 선보인다.
참가업체와 물품은 서해종합유통의 김과 미역, 서해수산의 젓갈류, 동양식품의 고추장, 된장, 영동의 산골 오징어, 서정식품의 자하젓, 한울농산의 미수가루, 냉콩가루, 부여원예조합의 김치, 밑반찬류, 한정성의 들기름, 투앤원의 생활도자기, 칠갑산의 구기자와 한과, 청양농협의 고춧가루와 알구기자등이다.
또 옛장터에서 만날 수 있는 기인 엿장수가 특별출연해 흥을 돋우며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쇼핑객들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충남 물산전은 애난데일점에서 22일까지 열리며 25일부터 29일까지는 메릴랜드 게이더스버그점에서 이어진다.
한편 18일 개장하는 그랜드마트 애난데일점은 인터내셔널 푸드점으로 꾸며진다.
윤문경 상무는“신선한 야채, 풍성한 과일, 싱싱한 생선, 최고 육질의 정육으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될 것"이라며“원스톱 쇼핑공간으로 꾸미지만 50%로 예상되는 한인고객을 위해 한국식품에 보다 완벽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장 규모는 2만5천 스퀘어피트. 점포는 한인타운인 애난데일에서 불과 5-10분 거리인 희빈식당이 있는 쇼핑몰내에 있다.
한편 그랜드 마트가 인수, 그랜드 플라자로 명명한 쇼핑몰은 현재 재단장 작업이 한창이다. 이 몰에는 13개의 한인 업소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이 일대가 동남부 한인상권의 중심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또 95번 도로 인근 스프링필드, 애난데일, 알렉산드리아, 알링턴 일대 주민들에 쇼핑의 편리함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애난데일점 주소 6255 Little River Tnpk, Alexandria, VA 22312. 전화 703-941-1177.
이종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