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차량 크기·종류에 따라 요금 7등급으로

2015-09-05 (토) 12:00:00
크게 작게

▶ ■ 우버 이용법과 요금

우버나 리프트 등 차량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아야 한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마켓(아이폰 App Store, 안드로이드 셀폰 Play Store)에서 영어로 ‘Uber’나 ‘Lyft’를 검색해 다운 받은 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킨다. 관련 앱을 처음 사용하면 승객은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우버 이용 때 후불제로 자동결제 된다.

▲우버 호출하기앱 실행 후 ‘위치 서비스’를 켜놓았으면 자신의 탑승 위치는 따로 설정된다. 목적지를 입력하면 가장 가까운 우버 운전사 정보가 나온다. 우버 운전사의 프로필 사진과 차종, 색깔, 번호판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우버 운전사가 지정되면 목적지까지 거리와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이동 중에도 앱 지도에 현재 위치가 표시된다. 이밖에 실시간 위치추적 서비스로 운전사가 오는 중인지, 목적지로 정확히 가고 있는지 확인 가능하다.


▲우버의 요금은 우버는 현재 차량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7가지 등급으로 나눠 차량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장 기본 서비스는 차량 크기에 따라 ▲우버 X와 ▲우버 XL로 나눠지며, 차량이 고급으로 갈수록 ▲우버 플러스 ▲우버 블랙 ▲우버 럭서리(LUX) 등으로 나눠지고 ▲우버 SUV도 별도 요금 등급이 매겨진다.

합승 개념인 ▲우버 풀은 최소 요금이 없이 제일 저렴하지만 한 팀 당 탑승 인원이 2명 이하로 제한되며 중간에 다른 승객과 합승을 해야 한다.

한편 우버를 호출한 뒤 10분이 지난 후 취소하면 5~10달러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니 주의해야 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