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미 온라인 학생 국제교류 성과 기념 행사

2026-01-20 (화) 09:58:24
크게 작게

▶ 산타클라라 시, 구은희 이사장에 ‘시장 특별 공로 인증서’ 수여

한–미 온라인 학생 국제교류 성과 기념 행사

산타클라라 시는 지난 13일 저녁 7시, 산타클라라 시의회장에서 한–미 온라인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한국어 교류재단>

산타클라라 시는 지난 13일 저녁 7시, 산타클라라 시의회장에서 한–미 온라인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산타클라라 시는 산타클라라 시와 경기도 이천시 간 온라인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기획·운영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한국어교육재단 구은희 이사장에게 '시장 특별 공로 표창장(Certificate of Special Mayoral Recognition)'을 수여했다.

이번 인증서는 산타클라라 시의회 명의로 수여되었으며, 이천교육청과 산타클라라 지역을 잇는 온라인 학생 교류 프로그램의 창설 및 제작, 그리고 한·미 청소년 간 문화 이해와 글로벌 소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치하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구은희 한국어교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온라인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계기로 산타클라라 시와 이천 시 간의 협력이 더욱 공고해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 도시 간 교류가 보다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산타클라라 시는 또한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국어교육재단 청소년 자원봉사단 카약 학생들을 함께 초청해, 국제교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기여한 점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참가한 학생들의 수료증은 오는 2월 8일 한국어교육재단 설날 행사에서 케빈 박 의원이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케빈 박 산타클라라 시의원은 이번 프로그램의 성공을 위해 협력한 이천교육지원청과 이천시청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향후 양 도시 간 교육 교류의 지속적인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사 길모어(Lisa M. Gillmor) 산타클라라 시장은 “이번 온라인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국경을 넘어 학생들이 상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교육 협력의 사례”라며, “산타클라라 시는 앞으로도 이천시를 비롯한 국제 파트너 도시들과의 교육·문화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미래 세대를 위한 글로벌 협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