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빌보드 싱글·앨범 동시 1위
2025-10-09 (목) 12:00:00
▶ 이재 등 가수들 투나잇쇼에
▶ ‘플래티넘 앨범’ 깜짝 인증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과 앨범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동시에 올랐다.
지난 7일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Golden)은 전주에 이어 ‘핫 100’ 정상을 지키며 통산 8주째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빌보드 200’에서 전주보다 순위가 한 단계 더 상승하며 통산 두 번째 1위에 올랐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지난달에도 빌보드 싱글차트와 앨범차트 정상을 동시에 석권했다.
‘골든’을 포함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총 8곡이 이번 주 ‘핫 100’에 올랐다.
한편 주인공 헌트릭스의 노래를 부른 실제 가수 3인방이 인기 토크쇼에서 ‘골든’ 라이브를 선보였다. 가수 이재,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는 지난 7일 밤 NBC에서 방영된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나와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골든’을 열창했다. 세 사람이 ‘골든’의 전곡을 라이브로 부른 건 이 무대가 처음이었다. 이들은 앞서 NBC 인기 프로그램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SNL)’에서 ‘골든’의 일부 소절을 부른 바 있다.
이날 토크쇼에서 ‘골든’의 공동 작곡가이기도 한 가수 이재는 차를 타고 가다가 ‘골든’의 멜로디를 떠올렸다는 뒷이야기도 전했다.
한편 이날 지미 팰런은 ‘케데헌’ 앨범의 플래티넘(100만) 인증 소식을 깜짝 발표하며 “이들은 이제 공식적인 플래티넘 아티스트가 됐다”고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