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교육원, 아케디아서 한국 대학 13개교 참가
미국에서도 한국 유학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오는 31일(토)과 6월1일(일), 아케디아의 대형 쇼핑몰 더 샵스 앳 샌타애니타에서 ‘2025 LA 한국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부에나팍에서 열린 한국유학박람회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는 아케이디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만큼 한국 유학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외국어대학교와 KAIST, 이화여대 등 한국의 대학 13개교를 포함해 총 18개 기관이 참가하며, 참가자들은 입학 전형, 장학제도, 유학비자, 생활여건, 한국 관광 등 한국 유학과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를 직접 들을 수 있다. 또한 한국문화 공연과 함께 한국 유학 선배들의 경험담도 공유돼,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LA 교육원과 한국의 주요 대학들이 미국 학생들을 위한 장학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미국 고등학교의 한국어반 졸업 예정자, 한국학과 학생들 중에서 한국 대학으로의 유학 열망이 큰 학생들을 선발해, 학비 감면·면제, 학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협력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
노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