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남가주가 흔들흔들.. 규모 4.7 지진 발생. (09.12.2024) 한국TV 모닝 뉴스

2024-09-12 (목)
크게 작게

- 말리부 지역에서 오전 7시 28분 규모 4.7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남가주 대부분의 지역에서 흔들림이 감지됐습니다.


 

► 리버사이드 라인 산불 지역을 방문한 개빈 뉴섬 주지사는 남가주 산불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가용자원을 모두 동원하라고 명령했습니다.



▻ 남가주에서 발생한 세 군데 산불이 12만여 에이커를 전소시키며 확산되고 있습니다. 수십채의 건물이 전소된 가운데 수만여채가 여전히 위협받고 있습니다.



► 라인 산불 방화범이 체포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브릿지 산불 발생 지역에서는 대피한 주택들을 대상으로 절도행각을 벌이던 절도범들이 체포됐습니다.


 

▻ 남가주 대형 산불이 한꺼번에 세 군데에서 발생하면서 대기질기 크게 나빠져 유해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는 마스크 착용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 북가주 버클리의 사업체 연합이 노숙자 문제로 주민들과 비즈니스에 큰 피해를 초래했다며 시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소수인종 우대 정책이 사라지면서 하버드 대학의 흑인 학생 입학이 크게 줄었습니다. 아시아계는 변동 없었습니다.

 


► LA 등 남가주 지역에서 LA 경찰이 특별 단속을 펼쳐 온라인 아동 성범죄 관련 혐의로 200명 이상이 체포됐습니다.

 


▻ 11월 대선을 앞두고 한인 단체들이 본격적인 유권자 등록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 해리스 부통령의 '판정승'으로 끝난 TV 토론 이후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선거자금 모금 면에서도 열세를 보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미국 대선판을 흔들고 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힌 이후 판세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지난 8월 생산자물가가 전월 대비 0.2% 상승했다고 노동부는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7% 상승으로 시장의 기대에 부합했습니다.


 

▻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23만건으로 한 주 전보다 2천건이 증가했다고 노동부가 발표했습니다.

 


► 스페이스 X가 사상 최초의 민간인 우주 유영 도전에 성공했습니다. 억만장자 재로드 아이작먼이 민간인 최초로 우주에 발을 내디뎠습니다.

 


▻ 미국과 영국의 외교 수장이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추가 지원을 약속하고, 장거리 미사일의 사거리 해제 등의 우크라이나의 요청도 신속히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북한이 동해상으로 여러 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한미일 세나라는 즉각 협의를 갖고 북한의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을 규탄했습니다.

 


► 한국 정부가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확정했습니다. 한국은 2033년에 원전 30기 시대가 열립니다.

 


▻ 추석 연휴 기간 의료대란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의정갈등 해소를 위한 '여야의정 협의체' 구성을 놓고 여야는 신경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다저스의 오타니 선수가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홈런 1개, 도루 1개를 추가하면서 47홈런, 48 도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기는 다저스가 난타전 끝에 10-8로 승리했습니다.

 


▻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오만 원정에서 북중미월드컵 3차 예선 첫 승리를 거두고 귀국했습니다. 다음 달 요르단 이라크와 월드컵 예선전을 이어갑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8.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