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남가주 전체가 흔들렸다. 지진 잦아 불안 (08.13.2024) 한국TV 모닝 뉴스

2024-08-13 (화)
크게 작게

► LA 지역에서 어제 오후 규모 4.4의 지진이 발생해 남가주 대부분 지역이 흔들렸습니다곳곳에서 피해도 보고됐습니다.

 

▻ 최근 LA 인근에서 규모 이상의 지진 발생이 잦아 주민들의 빅원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소방당국은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주민들에게 강조했습니다.

 

► LA 통합교육구가 일제히 개학했습니다약 50만명의 학생들이 새 학기를 맞아 등교한 가운데 개학 첫날 지진이 발생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긴장했습니다.

 

▻ 캘리포니아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사례가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보건당국은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최근 실시된 111개 전국 여론조사의 평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X를 통해 일론 머스크와의 온라인대담을 생중계한 가운데 "인류의 최대 위협은 지구 온난화가 아니라 '핵 온난화'"라고 주장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온라인 대담을 앞두고 유럽연합이 머스크 측에 디지털서비스법을 준수하라는 '경고서한'을 보냈습니다.

 

▻ 백악관은 더 성공적인 암 종양 제거 수술 기술 개발을 위해 다트머스대 등 8개 기관에 최대 15천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 7월 생산자물가지수 상승률이 0.1% 상승하는 데 그치면서 전문가 예상치를 밑돌며 둔화했습니다.

 

▻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는 어느 정도 진정됐지만 이제 소비지출 감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중산층 이하의 경우 생활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이스라엘에 대한 이란의 보복 공격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면서 이스라엘이 경계 태세를 최고 단계로 격상했습니다.

 

▻ 러시아 대외정보국은 미국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교체하려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지난 19대 대선에서 불법 댓글 작업을 통해 여론을 조작한 혐의로 유죄가 확정됐던 김경수 전 경남지사와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건의 조윤선 전 문체부 장관 등이 복권됐습니다.

 

▻ 서울 기온이 섭씨 36.4도까지 치솟으며 5년 만에 8월 최고 더위가 나타났습니다폭염에 서울은 23일째 열대야가 나타나며 연속 일수 기록 경신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 LA 다저스의 선발투수 클레이튼 커쇼가 밀워키 전에서 부상복귀 후 첫 승을 거뒀습니다오타니와 베츠가 홈런포를 터뜨리며 5-2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샌디에고의 김하성 선수가 피츠버그와의 경기에서 3타수 2안타 도루 1개를 기록하며 팀의 2-1 승리에 힘을 보탰습니다피츠버그의 배지환 선수는 대주자로만 출전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달러 환율은 1,370.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