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LA 수퍼바이저, ‘노숙자 처벌에 반대한다’ (07.30.2024) 한국TV 모닝 뉴스

2024-07-30 (화)
크게 작게

► LA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가 노숙자 처벌에 반대하는 카운티 정부 정책을 재확인할 예정입니다.

 

▻ 얼마전부터 부모 집에 얹혀사는 자녀들즉 캥거루 족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이런 젊은 세대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율이 2022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보건 전문가들은 주민들에게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 최근 캘리포니아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산불 연기가 다른 유형의 오염물질보다 뇌 건강에 더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리버사이드에서 어제 오후부터 산불이 발생해 4천여 에이커를 태우며 확산중입니다인근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어제 오후 바스토우 지역에서 진도 4.9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비교적 강진으로 LA에서도 흔들림이 감지됐습니다인명이나 재산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 대선을 3달여 앞둔 가운데 아이오와주가 임신 6주 이후 낙태를 금지하는 법을 시행하면서 이를 도화선으로 낙태권 이슈가 대선 뇌관으로 다시 급부상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해 대통령의 면책 특권을 제한하고 대법관 종신제를 폐지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지난 5월 주요 도시들의 주택 가격이 전년 동기 대비 6.8%가 상승해 역대 최고 수준을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올해 기준금리를 내릴 것이 확실시되면서 채권펀드에 큰돈이 몰리고 있습니다올해 들어 7월 말까지 거의 1500억 달러의 자금이 들어왔습니다.

 

► 국가 부채가 처음으로 35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대선 후보들은 부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의견을 내놓았지만 호응을 얻지 못해 향후 미국 국가 부채는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 파리 올림픽 남자 철인 3종 경기가 센강의 수질 때문에 결국 하루 미뤄졌습니다앞으로 경기가 예정대로 치러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 한국 탁구 혼합 복식 임종훈 신유빈조가 홍콩을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한국 탁구의 12년만에 메달입니다.

 

▻ 한국 수영 남자 800미터 단체전에서 사상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한국 대표팀은 사상 첫 수영 단체전 메달에 도전합니다.

 

► 유도의 이준환 선수는 파리 올림픽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준결승 상대는 세계 랭킹 2위 타토 그리살라쉬빌리입니다.

 

▻ 독립운동가의 5대손 허미미 선수가 여자 유도 57 킬로그램급에서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 한국 대표팀은 금메달 5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로 종합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미국 대표팀은 금메달 3개 은메달 8개 동메달 9개로 종합 6위에 올라있습니다.

 

▻ LA 다저스가 삼각 트레이드를 통해 세인트루이스의 내야수 토미 에드먼을 영입했습니다에드먼은 지난 WBC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에서 뛰었던 선수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달러 환율은 1,385.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도로 예상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