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홈리스 구제책 “장기적으로 효과 없다!” (07.25.2024) 한국TV 모닝 뉴스

2024-07-25 (목)
크게 작게

► 홈리스들을 모텔과 호텔로 이동시키는 캐런 배스 시장의 인사이드 세이프 프로그램이 장기적으로 노숙자를 줄이는 데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지난 5월 경찰 총격에 사망한 한인 양용씨 사건과 관련해 경찰의 대응을 규탄하고 정신 질환자에 대한 적절한 대응방안 설립을 촉구하는 시위가 열릴 예정입니다.

 

► LA 도시개발국이 LA 시내 저소득층을 위한 저렴한 아파트 개발 인센티브 프로그램과 관련해 주민 공청회를 개최합니다.

 

▻ LA 메트로에서 또 흉기 사건이 발생했습니다노스 헐리우드 역에서 한 남성이 괴한에게 칼에 찔려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습니다.

 

► 디즈니랜드가 임금 인상 등을 요구해 온 직원 노조측과 근로 계약 협상타결에 이르면서 대규모 파업을 피하게 됐습니다.

 

▻ 지난해 출범한 재외동포청의 이기철 초대 총장이 물러나고 이상덕 주 인도네시아 대사가 2대 총장으로 임명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을 포기한 이후 처음으로 대국민 연설에 나섰습니다자신의 결정은 국민 통합을 위한 최선의 방안이었다며 해리스 부통령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 사실상 민주당 대선 후보인 해리스 부통령은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대법원이 폐기한 낙태권을 되살리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상무부는 2분기 국내총생산 증가율이 2.8%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전문가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수치입니다.

 

▻ 테슬라를 비롯한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에 대한 실망으로 어제 나스닥 지수가 급락했습니다. AI 붐도 서서히 사라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미 의회 연설에서 완전 승리 전에는 타협은 없다는 발언을 쏟아냈습니다해리스 부통령을 포함한 민주당 의원 대부분이 불참해 냉랭한 분위기 이어졌습니다.

 

▻ 북가주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해 진화작업이 한창입니다캐나다에서 수백건의 산불로 주민 2만 여명이 대피했습니다.

 

► 야권이 추진하는 해병대원 특검법이 국회 재표결에서 부결돼 폐기됐습니다벌써 두번째인데 민주당 등 야권은 특검법을 다시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쟁점 법안인 '방송 4본회의 처리를 시도하고 있습니다법안이 상정되자 국민의힘은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를 시작했습니다.

 

► 프랑스 파리 올림픽이 내일 개막합니다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현지 분위기는 절정에 이르고 있습니다.

 

▻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이스라엘팀 경호에 비상이 걸렸습니다선수단 살해 협박이 끊이지 않고 있어 경호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달러 환율은 1,385.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90도로 예상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