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해리스, 대통령 후보 사실상 확정 (07.23.2024) 한국TV 모닝 뉴스

2024-07-23 (화)
크게 작게

►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의원 과반의 지지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선 후보가 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11월 대선은 트럼프 대 해리스의 대결 구도로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 2016년 대선 이후 8년만에 첫 여성 대통령 탄생 가능성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유권자 사이에서 함께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남녀대결인종대결이라는 전혀 새로운 대선 구도가 시작됐습니다.

 

►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 티켓을 사실상 예약하면서 그의 러닝메이트인 부통령 후보를 정하기 위한 논의에도 속도가 붙고 있다.

 

▻ 해리스 부통령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맹추격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도 발표됐습니다해리스 부통령은 45%의 지지율로 트럼프 전 대통령을 2%포인트 차이로 따라붙었습니다.

 

► 트럼프가 부통령 후보로 낙점한 JD 밴스는 자신의 고향인 오하이오에서 해리스를 비판했습니다트럼프 진영에서는 해리스를 겨냥한 새로운 광고도 선보였습니다.

 

▻ LA 시니어 센터에서 오늘 푸드뱅크 행사가 개최됩니다오전 9시부터 선착순 224명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 팬데믹 이후 캘리포니아를 떠나는 주민들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저렴한 주거비와 생활비 그리고 일자리를 찾아 텍사스나 조지아주로 떠나는 한인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 주택 6채를 전소시키고 7개에 큰 손상을 입힌 리버사이드에서 발생한 산불이 불법 불꽃놀이 때문으로 확인돼 경찰이 용의자 수색에 나섰습니다.

 

► 토랜스 경찰국이 인력 확보를 위해 신규 채용 경찰에 대해 최대 10만 달러의 보너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 미셸 박 스틸 의원 사무실이 메디케어소셜 시큐리티세금문제 등과 관련해 한인 시니어 정보 박람회를 오는 8월에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달 초 미국 일리노이에서 흑인 여성이 자택에서 경찰의 총에 맞아 숨진 사건과 관련해 당시 상황이 담긴 보디캠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자동차 수요가 줄자 제조업체들이 판매를 늘리기 위해 가격할인과 할부금융 금리 인하 등 각종 소비자 인센티브를 내놓고 있습니다.

 

► 국민의힘 새 지도부를 뽑는 7·23 전당대회에서 한동훈 후보가 신임 당 대표로 선출됐습니다. 1차 투표에서 62.8%의 압도적 득표율로 결선 투표 없이 당선을 확정 지었습니다.

 

▻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 결과로 '당심'이 한동훈 대표에게 크게 쏠렸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특히 '김건희 여사 문자 무시'와 '패스트트랙 공소 취소 요청논란을 넘어 과반 득표에 성공하면서시선은 이제 당정관계 등으로 쏠리고 있습니다.

 

► LA 다저스가 샌프란시스코와의 라이벌 전에서 3-2로 승리하고 최근 4연승을 달렸습니다오타니 선수는 침묵했습니다.

 

▻ 파리올림픽을 사흘 앞두고 있는 가운데 미국 대표팀의 기수로는 르브론 제임스가 선정됐습니다마크롱 대통령은 센강에서 개막식을 치르는 꿈이 현실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달러 환율은 1,386.2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90도로 예상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