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빈 뉴섬 주지사가 학생들의 성정체성 변화를 학교에서 학부모에게 통보하는 것을 금지하자 한인 단체를 비롯한 여러 단체들이 뉴섬 주지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메트로측이 메트로 안전을 위해 노스 헐리우드 역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한 무임 승차 적발 프로그램이 곧 메트로 전체 시스템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 LA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가 퇴거 소송시 세입자들에게 정부가 무료 법률 상담을 제공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조례안을 추진합니다.
▻ 국립기상청은 남가주에 이번 주말부터 폭염이 시작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번 폭염은 다음 주 까지 이어지며 장기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19에 재확진돼 건강에 대한 우려가 큽니다. 민주당 지지층 가운데에서도 후보 사퇴 요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곤란한 처지에 놓였습니다.
▻ 고령리스크로 인한 후보 사퇴론에 시달리고 있는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2억 달러 규모의 추가 학자금 탕감을 발표했습니다.
► 공화당 부통령 후보인 J.D. 밴스 연방 상원의원은 동맹국이 세계 평화를 지키기 위한 부담을 나누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총격범이 범행 1시간 전에 이미 '요주의 인물'로 지목됐고 20분 전엔 비밀경호국에 위치도 파악됐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호실패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노동부는 최소 2주 이상 실업수당을 신청한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6월 30일∼7월 6일 주간 186만7천건으로 직전 주보다 2만건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 5·6월 산업생산 증가율이 2개월 기준으로 2021년 말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제조업, 주택 착공 건수 모두 예상치를 넘어섰습니다.
► 한국 정부를 위해 미신고 활동을 했다는 혐의로 미국에서 체포된 수미 테리 한국계 대북전문가가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습니다.
▻ 옥외광고로 유명한 뉴욕 맨해튼의 타임스 스퀘어 건물 일부를 한국 반도건설이 사들였습니다. K 몰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지난해 순직한 해병대 채 상병 1주기를 앞두고 여야의 발길은 각각 공수처와 분향소로 엇갈렸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유상임 서울대 교수를 지명하며 순차 개각을 이어갔습니다.
►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파리올림픽, 100년 만에 다시 올림픽이 찾아온 파리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특별한 대회를 준비 중이라고 하지만 파리 시민들의 우려는 큽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 여파로 파리올림픽 보안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테러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1.7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