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전당대회. 부상 투혼 트럼프로 분위기 절정 (07.16.2024) 한국TV 모닝 뉴스

2024-07-16 (화)
크게 작게

► 공화당은 전당대회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당의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했습니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2387명의 대의원 지지를 받아 세 번째 대권 도전을 공식화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암살미수 사건 이틀만인 어제 총격으로 다친 오른쪽 귀에 흰색 거즈 붕대를 하고 전당대회에 등장해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은 39살 JD 밴스 상원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공식 지명하며 대세론 굳히기에 들어갔습니다.

 

▻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이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에 대해 실패라고 말했습니다연방수사국이 수사중이며 연방의회는 청문회 등을 통해 조사에 나설 예정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논란이 됐던 "트럼프를 과녁 중앙에 놓아야 할 때"라는 자신의 발언은 실수였다고 인정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백악관으로 복귀해 모든 중국산 제품에 60% 관세를 부과할 경우 중국의 연간 경제성장률이 절반 이상 낮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학교에서 학생들의 성 정체성과 관련해 부모에게 알리지 않아도 된다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 LA 스몰비즈니스에 최대 2만 달러를 지원해 주는 레거시 프로그램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가 열립니다.

 

► 지난 2분기 LA의 오피스 빌딩 공실률은 전년 대비 2.5% 포인트가 상승한 24.4%로 나타났습니다.

 

▻ 질병통제 예방센터가 캘리포니아의 코로나 바이러스 증가세가 위험수준이라고 경고하고 주민들의 백신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 올여름 중서부에서 시작된 기록적인 폭염이 동북부까지 확산해 피해를 키우고 있습니다전국에서 1억명이 넘는 인구가 폭염 특보 영향권 아래에 놓였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연내에 금리인하를 3차례 단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파월 의장은 피격 사건 등이 금리 인하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 청문회를 예고한 야당이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이원석 검찰총장 등을 증인으로 추가 채택했습니다.

 

▻ 국회에선 7월 임시국회 본회의 일정 협상은 결렬됐고연금개혁과 세제개편 논의를 두고도 네 탓 공방이 오가며 여야 교착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다저스의 외야수 테오스카 에르난데스(31)가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홈런더비에서 우승했다다저스 선수가 홈런더비에서 우승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오늘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이 열립니다아메리칸리그는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코빈 번스를 선발투수로 확정 발표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달러 환율은 1,384.9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1 도로 예상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