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바이든 인지저하능력 자주 목격.. 측근들 증언 (07.02.2024) 한국TV 모닝 뉴스

2024-07-02 (화)
크게 작게

► 대선후보 TV 토론에서 ‘고령 리스크’를 여실히 드러낸 바이든 대통령이 최근 1년 반 동안 여러 차례 ‘인지 기능 저하’를 겪는 것이 목격됐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 대선 TV 토론 후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47%의 지지율로 바이든 대통령의 41%를 6%포인트 차로 앞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연방 대법원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결과 뒤집기 시도' 혐의에 대해 면책 특권을 일부 인정하면서 사건을 하급심으로 돌려보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폭넓은 면책특권을 사실상 인정한 결정을 내린 데 대해 법치 훼손이라며 강하게 규탄하며, 국민이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오는 11월 선거에서는 캘리포니아주내 절도와 마약 단속을 강화하는 주민발의안 두 개가 유권자들의 선택을 기다립니다.

 


▻ 독립기념일 연휴를 맞아 많은 한인들도 여행길에 올라 관광사들이 특수를 맞고 있는 가운데 폭염에 대비할 것도 당부됐습니다.

 


► 제조업 경기가 수요 부진으로 인해 석 달 연속 위축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플레이션 완화 추세 지속을 시사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소비재 업체들이 판매 감소에 대응해서 제품을 조금 변형해 가격을 올리는 '업플레이션' 전략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 국무부는 북한의 탄도 미사일 2발 발사를 "규탄"하고, 한국과 일본 등 동맹국에 대한 미국의 방어 공약은 철통같다고 밝혔습니다.



▻ 우루과이로 향하던 스페인 국적 에어 유로파 여객기가 비행 중 강한 난기류를 만나 탑승객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 파나마의 신임 대통령이 취임하자마자, 남미 출신 난민들이 육로로 미국에 진입하기 위해선 반드시 거쳐야 하는 파나마 국경 통로를 봉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유럽연합, EU가 미국 빅테크의 갑질을 조사하고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메타에도 천문학적인 과징금 부과를 예고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갈등과 대결의 정치가 반복되면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며, 민생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해나가는 국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대표 수사 담당을 포함한 검사 4명 탄핵안을 당론으로 발의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검사를 탄핵해도 이 전 대표의 사법 리스크는 사라지지 않을 거라고 비판했습니다.


 

► 보스턴 셀틱스를 정상에 올려놓은 제이슨 테이텀이 보스턴과 5년 3억 1,400만 달러에 계약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미국에서 열리는 코파 아메리카 경기에서 미국이 우루과이에게 0-1로 패하고 조별리그에서 탈락하는 수모를 당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8.2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