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독립기념일 징검다리 연휴.. 떠나볼까? (06.24.2024) 한국TV 모닝 뉴스

2024-06-24 (월)
크게 작게

► 다음 주 독립기념일 연휴기간 전국에서 사상 최다의 여행객들이 이동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LA 피코-로버슨 지역 한 유대교 회당 앞에서 친팔레스타인 시위대와 이스라엘 지지자들 사이 폭력적인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 조지 개스콘 LA 카운티 검사장의 사법개혁으로 살인 사건으로 유죄 평결을 받았던 범죄자가 솜방망이 처벌을 받고 풀려난 뒤 또 살인을 저질러 기소됐습니다.   


▻ LA 메트로 지하철 안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남성 한 명이 사망했습니다. 붐비는 시간에 발생한 총격사건으로 승객들이 불안에 떨었습니다.   


► 오늘 오전 알함브라 지역에서 규모 3.2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인명이나 재산피해 보고는 없었지만 최근 지진이 잦아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 주말 동안 남가주를 뜨겁게 달궜던 열돔 현상은 오늘부터 수그러 들 전망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폭염주의보와 스모그 주의보가 발령중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주말 확연히 다른 방식으로 나흘 앞으로 다가온 첫 대선 TV 토론을 준비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측근들과 열띤 모의 토론을 하며 시간을 보냈고,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을 겨냥한 공격 본능을 끌어올리는 것으로 토론 연습을 갈음했습니다.   


► 바이든 정부의 핵심 수소 정책에 대한 환경단체와 지역사회의 반발이 커지고 있습니다. 환경영향과 상업성에 대한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역대 대통령 중 최장수 기록을 쓰고 있는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최초로 100세를 넘긴 미국 대통령이라는 새 기록을 100일 앞으로 남겨뒀습니다. 시민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중국 전기차 산업의 부상에 대응해 최근 서방에서 추가 관세 부과 방침을 내놓고 있지만,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미국과 유럽연합(EU)이 서로 다른 길을 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제2도시 하르키우에 대한 러시아의 공습이 강화되자 서방 무기로 러시아 본토 공군기지 타격도 허용해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 경기 화성의 리튬 전지 제조공장에서 불이 나 작업자 22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화재 진화와 실종자 수색 상황 등이 진행중입니다.   


▻ 이번 화재 사망자 대부분은 중국인 등 외국인 노동자였습니다. 한편 이번 불은 공장에 있던 전지가 연쇄 폭발하며 더 커졌습니다.  


► 후원사도 없이 출전한 34살의 노장 양희영이 LPGA투어 여자 PGA챔피언십 정상에 오르며 생애 첫 메이저 대회 우승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 PGA 투어 트래블러스 챔피언십에서는 김주형 선수가 연장 접전 끝에 아쉬운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오래간만에 PGA, LPGA 투어에서 한인 선수들이 활약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9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