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KCSS] “인컴 자격만으로 메디칼 자격!”

2024-06-21 (금)
크게 작게

▶ 시니어 메디칼 무료 원스톱 서비스

[KCSS] “인컴 자격만으로 메디칼 자격!”
한인 커뮤니티 시니어 서비스(이하 KCSS)에서는 65세 이상의 시니어를 위하여 메디칼 신청 및 메디칼 재심사 서류관리를 무료로 대행해 주고 있다. 2024년 부터 65세 이상 시니어들의 메디칼 신청 조건 중 재산 한도가 폐지돼 보유 재산에 대한 제한 규정이 없어지면서 그동안 메디칼이 필요하지만 재산 때문에 신청하지 못했던 더 많은 한인 시니어들이 메디칼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그동안 메디칼 자격조건에서 포함되었던 개인 부동산(임대 부동산 포함), 은행현금자산, 연금, 주식 등의 모든 재산의 한도가 폐지되고 인컴의 자격조건만으로 메디칼 자격이 가능하게 되어 65세 이상 메디칼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시니어들이 큰 푹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시니어 메디칼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개인 ID(드라이브라이센스) 소셜카드, 시민권(또는 영주권), 소셜 연금 SSA Statement 또는 SSA Benefit Verification Letter, 은행 Statement(소셜 연금 입금 확인용), Utility Bill(전화 또는 개스), 메디케어 카드와 기존 보험 카드, 암이나 투석 등 질병 문제나 최근 큰 수술 경력이 있다면 질병 진단서 등이다.


2017년도 1월 1일을 기준으로 메디칼 환수 조치에 대한 새로운 법 즉 SB 833이 시행되어 살아있을 때 미리 자녀 혹은 가족에게 집을 증여하거나 리빙 트러스트(irrevocable trust or revocable trust)를 만들어 놓는다면 메디칼 환수 조치를 피해 갈 수 있다. KCSS에서는 메디칼 신청 관련 모든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진행 중이다.

▲문의: (323)628-5376, (213)220-662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