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남쪽 아테시아, 대규모 주상복합 개발
2024-03-06 (수)
조환동 기자
▶ 168개 유닛·1층 상가 등 포함
▶ 한인 개발사·건축사무소 주도
아테시아에 신축될 168가구 대형 주상복합 프로젝트의 조감도. [앤드모어 파트너스 제공]
LA 남쪽 아테시아 시에 한인 개발사와 건축사무소가 주도하는 대규모 주상복합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168가구와 7,000스퀘어피트 규모의 상가를 포함하는 주상복합으로 현재 아테시아에서 개발하는 프로젝트 중 가장 큰 규모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달 26일 시 커뮤니티 미팅을 통해 첫 공개됐으며 아름다운 건물 디자인과 주변과 어울리는 마스터플랜으로 아테시아 시는 물론 이날 참석한 주민들로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개발사는 한인 개발업체인 ‘Pioneer Rock Priperties, LLC’이며, 건축설계 및 전체적인 인타이틀먼트는 한인 건축사무소인 앤드모어 파트너스(공동대표 션모·혜기강)가 맡았다.
앤드모어 파트너스 측은 “아테시아 시 역사상 최고층의 대규모 프로젝트여서 쉽지 않은 프로젝트임에도 불구하고 시에서 디자인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여 좋은 피드백을 받았다”고 말했다.
앤드모어 파트너스는 2015년 한인에 의해 세워진 건축사무소로 2022년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 디자인상인 골드너겟 상을 두 개 부문 수상했다. 최근 캘리포니아를 넘어 타주에도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자산운용사가 추진하는 인디애나주 5에이커 부지에 신축되는 대규모 호텔 프로젝트도 수주하여 진행하고 있다.
<
조환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