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반도 평화 실질적 해법 찾기”

2024-02-29 (목) 12:00:00 노세희 기자
크게 작게

▶ 본보 후원 대규모 학술대회

▶ 제1회 한반도 평화포럼
▶3월 7일 옥스포드 팔레스

“한반도 평화 실질적 해법 찾기”

곽태환 박사

“한반도 평화 실질적 해법 찾기”

이채진 박사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하는 보수와 진보 학자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한반도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는 제1회 LA 한반도 평화포럼이 ‘한반도 문제 해법의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내달 7일 오전 9시30분 LA 한인타운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다.

본보 후원으로 통일전략연구협의회(회장 곽태환 박사)가 주관하는 한반도 평화포럼은 1부 남북관계 차원(사회 곽태환 박사), 2부 국제적 차원(사회 이채진 클레어몬트 매키나 칼리지 명예 석좌교수)으로 나눠 진행된다.

최승환 박사(일리노이대 시카고), 구양모 박사(놀위치대), 이상수 박사(국방대 안보문제연구소), 안태형 박사(한반도 미래전략연구원), 주승호 박사(미네소타대 모리스), 이희록 박사(성균관대 중국연구소), 이승우 변호사(전 LA평통 회장) 등 8명의 전문가가 각각 보수와 진보, 중도의 시각에서 평화 구축 방안을 제시한다. 이어 3부에서는 이채진 박사와 곽태환 박사의 사회로 발제자들과 청중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이 예정돼 있다. .


곽태환 박사는 ”한반도 주변 정세는 한·미·일 대 북·중·러의 대결구도가 심화되면서 빠른 속도로 변화되고 있다“면서 “한반도에서 전쟁을 예방하고 평화 프로세스를 복원하기 위해 LA에서 대규모 학술회의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 발표된 논문들은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출판돼 한미 양국의 정책 담당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소 관계상 선착순 50명에 한해 예약을 받는다. 참석자들에게 오찬이 제공된다. 문의 (310)729-8383, thkwak38 @hotmail.com

<노세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