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트리플데믹 우려.. 백신 접종 강력 권고 (12.06.2023) 한국TV 모닝 뉴스

2023-12-06 (수)
크게 작게

► 올 겨울에도 캘리포니아주 전역에 코로나 바이러스와, 독감,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가 동시 유행이 우려되면서 보건 당국이 백신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 LA 시의회가 렌트 콘트롤 아파트의 렌트비 인상폭을 4%에서 6%로 제한하는 방안을 쵲오 승인했습니다.

 


► 노인아파트 입주 신청서 접수를 우편으로 할 수 있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 실업수당, EDD 지급 은행이 뱅크 오브 아메리카에서 머니 네트워크로 교체됩니다.


 

► LA시의 전체 공무원 수가 5만명을 넘으며 이중 절반에 가까운 46%는 10만 달러 이상 고액 연봉자로 나타났다.

 


▻ LA시 공무원들 중 3명 중 2명 꼴로 LA시가 아닌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것으로 조사돼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이 약하다는 지적도 제기됐습니다.

 


► ATM 기계에서 수천여명에 이르는 사용자들의 카드 정보를 훔친 스캠 사기범 일당 48명이 연방수사국 FBI와 루마니아 사법당국의 3년간에 걸친 공조 수사 끝에 체포됐습니다.


 

▻ 조지아주 브룩헤이븐시 시장 선거에서 한인 존 박 전 시의원이 당선됐습니다. 이로써 박 당선인은 조지아주의 첫 아시아계 시장이면서 한국계 첫 시장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 내년 대선에서 민주당 지지율이 높은 젊은 유권자층의 투표 참여가 4년 전보다 저조할 것으로 조사돼 바이든 대통령에게 불리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내년 대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에 이어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에게도 뒤지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내년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가 규모나 속도 면에서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 갈수록 수법이 교묘해지고 있는 로보콜과 인공지능 AI를 이용한 전화사기 행각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 우크라이나 지원을 위한 예산 처리를 놓고 민주당과 공화당 간 대립이 격화하면서 예산안 표결 통과가 불투명합니다. 우크라이나 측은 미국의 지원이 연기되면 패전 위험이 커진다고 강조했습니다.


 

▻ 일시 휴전 뒤 가자지구 남부로 총구를 돌린 이스라엘군이 칸 유니스에 진입해 시가전을 시작했습니다. 국제사회가 인도주의적 대참사를 우려하며 즉각 휴전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 김홍일 권익위원장이 신임 방송통신위원장으로 내정됐습니다. 대통령실은 방통위의 공정성을 지켜낼 적임자라고 평가했는데, 민주당은 또다시 탄핵 카드를 꺼내 들 분위깁니다.


 

▻ 당 지도부와 중진, 친윤계의 총선 불출마 또는 험지 출마를 요구한 혁신안을 두고 갈등 양상을 보였던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전격 회동했습니다. '희생안 속도 조절'에 뜻을 모으며, 파국 직전 갈등을 봉합한 모습입니다.


 

► LA 레이커스가 피닉스 선스와의 경기에서 106-103으로 승리하고 인시즌 토너먼트 4강에 진출했습니다.


 

▻ 영국 프로축구 울버햄튼에서 뛰고 있는 황희찬 선수가 번리와의 경기에서 리그 8호골을 터뜨리면서 맨오브더매치에 선정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3.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