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헐리우드 작가조합과, 배우 조합 파업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파업중인 조합원들도 실업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주의회를 통과해 주지사 서명만 남겨놨습니다.
▻ 도심 교차로에 단속 카메라를 시범적으로 설치하는 법안이 통과돼 LA와 글렌데일 등 6개 대도시에서 과속 차량 단속 카메라가 설치됩니다.
► 한인사회에서 주택 뒷마당 별채 건축 붐이 일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카운티의 개솔린 평균가격이 6달러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오늘 LA 카운티의 개솔린 평균가격은 5달러 917센트, 오렌지 카운티는 5달러 915센트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하더라도 고령으로 임기를 못 채울 것으로 보는 유권자가 40%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유엔 총회 연설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상임이사국을 확대하려는 의지를 재확인할 것이라고 백악관은 밝혔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이번 주 회의에 금리를 인상할 경우 각국의 연쇄 금리 인상 등 긴축 유지 기조는 당분간 계속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 전미자동차 노조의 사상 첫 동시 파업이 사흘이 지난 가운데 업체와 협상은 거의 진전이 없는 상황인 가운데 노조 위원장이 파업 확대를 경고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한 여성이 덜 익힌 생선을 먹었다가 비브리오패혈증에 걸려 사지를 절단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펜실베이니아주의 한 소년원에서 수감생 9명이 난동을 틈타 집단 탈출했다가 하루도 안 돼 전원 붙잡혔습니다.
►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지난 주말 몰타에서 만났습니다. 솔직하고 건설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의 제재로 한국의 은행에 동결됐다가 해제된 이란의 석유 수출대금이 이란의 수중에 들어갔습니다. 그 대가로 미국과의 수감자 맞교환도 진행 됐습니다.
► 바실리 네벤자 주유엔 러시아 대사는 러시아는 북한과의 관계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이는 안보리 결의안 위반 사항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 대홍수로 전례 없는 피해를 입은 리비아를 위해 국제사회가 보낸 지원 물품이 속속 현장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비아의 불안한 정치 상황은 이런 지원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 단식 19일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대표는 병원에서도 단식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는데 검찰은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체포동의안 처리를 앞두고 여야의 긴장은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 취임 이후 2년 연속 유엔총회를 참석하기 위해 윤석열 대통령이 4박 6일 일정으로 출국했습니다 가장 시선이 쏠리는 일정은 북러 관련 메시지가 나올 기조연설입니다.
► 토론토의 류현진 선수가 보스턴과의 경기에서 4.2이닝 무실점 투구를 했지만 결국 승리투수 조건을 갖추지 못하고 교체됐습니다. 경기는 토론토가 3-2 끝내기 승리를 거뒀습니다.
▻ NFL 풋볼 경기에서 LA 램스는 라이벌 샌프란시스코에게 23-30으로 패했습니다. LA 차저스는 테네시와의 경기에서 24-27로 패하면서 개막후 2연패에 빠졌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4.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다가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6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코로나19 USEFUL LINKS**
https://www.usatoday.com/videos/news/...
기사를 읽어보시면 확진이 의심스러울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Safer At Home" 명령체제 대비 필요한 정보가 나옵니다.
https://www.bing.com/covid?ref=share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정확한 실시간 지역별 확진자 현황 및 뉴스가 나옵니다.
https://findahealthcenter.hrsa.gov/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지역 ZIP Code를 입력하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앞서가는 방송 라디오서울 AM1650 Los Angeles, 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