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북으로 넘어간 미국인은 주한미군에서 근무하던 이등병 병사로 확인됐습니다.
▻ 이 병사는 징계 때문에 미국으로 송환될 예정이었습니다. 백악관은 현재 킹이 북한에 구금돼 있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북한과 대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LA 한인회관에서 증오범죄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세미나에서는 증오범죄 용의자 처벌을 위해 피해자들의 구체적인 신고가 우선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산사태로 주택이 무너져내린 롤링힐스 에스테이츠 지역 주민들은 오래전부터 지반에 문제가 있다고 우려를 제기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셸 박 스틸 연방하원의원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오는 21일 금요일 민원 접수 행사를 갖습니다.
▻ 캘리포니아가 4세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는 TK 프로그램으로 인해 데이케어 센터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 텍사스 주가 LA에 네 번째 이민자 버스를 보냈습니다. 45명의 불법이민자가 탑승한 버스는 어제 유니언 스테이션에 도착했고, 이민자 권익 옹호 센터가 맞이했습니다.
▻ LA 경찰국이 이민 단속을 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연방 이민 세관국이 불체자 체포는 한 건도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 이번 주말 남가주지역이 불가마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밸리지역에는 폭염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폭염이 이어지면서 대기 질도 악화하고 있습니다.
▻ 남부 지역에서도 폭염이 한달 가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애리조나주 피닉스는 역대 최장기간 더위가 이어지는 기록을 썼습니다.
► 동반 파업을 벌이고 있는 작가조합과 배우·방송인노동조합이 NBC유니버설의 시위 방해를 주장하며 노동 당국에 고충을 제기했습니다.
▻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물가상승 둔화의 여러 요인 가운데 노동시장의 진정이 인플레이션 둔화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 공화당의 유력 대권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6 의회 난입 사태 배후로 특별검사의 기소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 상무부는 6월 주택 착공 건수가 전월보다 8% 감소한 143만 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시장 전망치를 하회한 결과입니다.
► 존슨앤드존슨의 베이비파우더의 발암 논란을 둘러싼 소송에서 패했습니다. 법원은 소송을 한 암환자 앤서니 에르난데스 발데스에게 1천880만 달러의 배상을 평결했습니다.
▻ 중국을 방문 중인 존 케리 미국 기후변화 특사는 19일 "기후변화 문제는 외교 문제와 별개로 다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본 자치단체 13곳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일단 피해 조사가 마무리된 지역이 우선 포함됐고, 다른 지역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 쌍방울 대북 불법 송금 의혹에 연루된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이재명 당시 경기지사에게 관련 사안을 보고했다며 기존 진술을 뒤집었다는 보도에 대해 이재명 대표는 '검찰이 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독일의 명문 축구구단 바이에른 뮌헨이 김민재 선수와 5년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적료만 5천만 유로로 아시아 선수 최고액을 기록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볼티모어를 10-3으로 대파했습니다. LA 엔절스는 양키스와의 경기에서 5-1로 승리하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65.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9도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