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니, KB국민은행·KB증권과 MOU 체결
2023-05-03 (수)
뉴욕 부동산 코리니는 KB금융그룹과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 제휴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조영욱 KB국민은행 WM투자솔루션부 부장, 코리니 문태영 대표, 왕현정 KB증권 TAX솔루션부 부장 [KB금융 제공]
뉴욕 부동산 플랫폼 ‘코리니’(Koriny)는 지난달 19일 KB국민은행·KB증권과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패밀리 오피스란 개인·가문·사업의 단순히 자산관리를 넘어 기업의 경영권 승계, 상속·증여 등 주요 자산에 대한 생애주기와 사업 운영단계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이다.
이번 KB국민은행·KB증권과의 엄무 협약을 통해 코리니는 고품격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상호 전략적 역할을 수행할 것을 협약했다.
또한 미국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패밀리 오피스 고객 및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문태영 코리니 대표는 “최근 한국 고객들의 니즈가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방향으로 미국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추세이다.
KB국민은행·KB증권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의 일환으로 더욱더 차별화된 미국 부동산 맞춤 컨설팅 및 금융업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