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미은행, 대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2기 모집

2022-06-03 (금) 12:00:00 이경운 기자
크게 작게

▶ 10일까지 인터넷 신청해야…전문교육·금융권 취업기회

한미은행, 대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2기 모집

한미은행 대출 교육생 프로그램 1기 신입사원들이 교육을 받는 모습. [한미은행 제공]

한미은행이 대출 전문가 자체 양성을 위해 시작한 ‘대출 교육생 프로그램’(Credit Trainee Program) 2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한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기 교육생 중 최대 6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한미은행의 대출 교육생 프로그램은 기업 회계, 재무 분석 등 대출 실무 능력 개발에 중점을 둔 교육 과정을 통해 양질의 대출 전문 인력을 키워내는 걸 목표로 한다. 한미은행 홈페이지의 커리어 페이지(www.hanmi.com/careers/)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 마감일은 오는 10일이다.

LA 지역으로 출근 가능하면서 은행 경력이 없는 대졸자가 대상으로 서류 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바니 이 한미은행 행장은 “대출 교육생 프로그램은 인재를 중심에 둔 한미의 기업 문화를 잘 보여주는 사례 중 하나”라며 “금융 전문가로서의 커리어를 꿈꾸는 인재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 스스로는 물론 커뮤니티의 성장에도 한 몫을 담당하는 기회를 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심사를 통해 선발되는 신입 직원들은 지난해 1기 합격자들과 마찬가지로 12개월에 걸친 대출 이론 및 실무 집중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여러 대출 관련 부서를 순환 근무하는 실무 교육방식과 2주에 한차례씩 한미 대출 임원 및 실무자가 직접 강사로 나서는 강의 형식의 이론 교육이 병행단다.

이뿐만 아니라 각 부서의 실무 선임자들이 합격자들의 1:1 멘토로 선정되어 새로운 직장 환경 적응에 실직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대출 심사 위원회 참관 및 CEO 와의 대화 등의 특별한 기회 또한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선발된 5명의 1기 합격자들의 교육 과정은 오는 11월 초에 마무리 될 예정이며 이후 본인 희망과 각 부서별 수요에 맞춰 배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경운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