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인들 대상 무료 직업훈련 재개”

2021-09-14 (화)
작게 크게

▶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 가을학기 20일 개강

“1년6개월 동안 하지 못했던 수업을 이제야 재개합니다”

수강생과 고용주들이 모두 기다린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원장 엄은자)의 가을학기가 오는 20일 대면 수업으로 개강한다. 패턴 메이킹 기초와 컴퓨터 패턴, 전자상거래(E-Commerce), 샘플메이커, 포토샵 앤 일러스트레이터, 마킹그레이딩반에 이어 이번 학기에는 프로덕션 코디네이터반을 활성화한다.

엄은자 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정부 시책에 따라 수업을 하지 못하다가 CDC의 방역완화로 학교들이 재개함에 따라 직업학교 역시 다시 문을 열게 되었다”며 “더욱 힘들어진 한인 사회에 취업의 기회를 넓혀주어 작지만 삶의 희망을 주는 불빛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가을학기는 오는 20일부터 12월14일까지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교재비와 프로그램비,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이다.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수업이 실시되며 수요일 오전 샘플 메이킹 반이 운영된다.

엄 원장은 “의류업계는 팬데믹 이후 해외 생산이 많아져 의류 생산 전반적인 단계를 알고 있는 프러덕션 코디네이터의 구인이 많아졌다”며 “의류생산에서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생산 공정 과정, 원가 계산, 샘플 진행, 원단 요척 산출, 본 생산, 운송 방법 등을 교육시켜 숙지케 하는 수업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 주소 2140 W. Olympic Blvd Suite 428, LA., 등록 문의 (213)503-5775, (213)-200-577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