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아시아나, 국가고객 만족도 1위

2021-04-14 (수)
작게 크게

▶ 21번째 수상 기록

아시아나, 국가고객 만족도 1위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왼쪽 두 번째)가 NCSI 항공 부문 1위 상을 받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아시아나항공은 1998년부터 매년 실시된 ‘국가고객만조도 조사’의 ‘국내 항공 부문’에서 21번째 수상하는 기록을 갖게 됐다.

아시아나항공은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이착륙 성능계산 앱 자체 개발 등 안전 운항 역량 강화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호텔, 면세, 금융 등 다방면적인 협업 이벤트 및 프로모션 확대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및 유효기간 연장 등을 통해 사업장의 안전과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는 “아시아나항공은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감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항공 부문의 경우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2021년 1월 중순부터 2월 말까지 일대일 개별면접 형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