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유튜브로 알찬 정보 제공” 자동차, 주택, 지진 보험 등 개설

2021-01-13 (수) 박흥률 기자
작게 크게

▶ 경제단체장 신년 인터뷰 ⑤ 보험재정전문인협 제이 유 회장

▶ 코로나위기 속 대처 올 웨비나 2회 개최, 보험 정보 신속 제공

“유튜브로 알찬 정보 제공” 자동차, 주택, 지진 보험 등 개설
“미국 생활이 보험으로 시작해서 보험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미국생활에서 보험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변화되고 있는 각종 보험에 대한 정보를 한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것입니다”

미주한인보험재정 전문인 협회의 제이 유 회장은 올해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할 사업으로 유튜브 채널의 개설을 들었다. 일단 보험협회의 웹페이지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도록 링크를 연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서 ▲기본적인 보험 약관을 이해하는 방법 ▲어떠한 보험 조항들이 존재하고 있는 지 파악 ▲한도액은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등을 정확하게 안내할 계획이다. 일단은 자동차 보험, 주택보험, 지진보험의 순서대로 진행하려고 한다.


또한 한인사회 대상 웨비나 세미나를 통해서 1년에 2차례 유익한 보험 정보를 알려줄 계획이다.

제이 유 미주한인보험재정전문인 협회장은 “코로나19사태 이후 여러 가지 법률과 조항들이 많이 바뀌고 있어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숙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보험협회 회원들과 함께 협조해 일반 소비자들이 이러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흥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