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사이버엠디케어] 온라인 통한 병원^화상진료 예약, 처방전도 가능

2020-10-15 (목)
작게 크게

▶ 앞으로 전 미주는 물론 전세계로 서비스 확장 계획

[사이버엠디케어] 온라인 통한 병원^화상진료 예약, 처방전도 가능
한국 온라인 컴퓨터 시스템 개발 회사 토마토 시스템과 미국 보험회사 DKHIS는 합자로 온라인Platform Service Provider CyberMDCare.Co 를 설립하여 9월15일부터 가주에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미국 50개주는 물론 전세계 모든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사이버엠디케어 사용자의 혜택으로는 온라인을 통한 병원 예약, 화상진료 예약, 온라인 처방전 발급이 가능하다.

건강 보험이 없는 분이나 신분이 불분명한 분 일지라도 사이버엠디케어웹에서 현금지불선택을 할 수 있다. 또한 메디케이드, 메디케어 수혜자도 사용 할 수 있으며 노년, 언어 사용이 불편한 분의 지정을 받아 병원 예약 혹은 의료상담을 같이 받을 수 있도록 제3자 병원 예약기능과 3자 통화기능을 추가로 서비스 할 예정이다. 그리고 각 환자 별 의료 기록 관리, 실시간 환자 방문 진료 기록, 처방기록을 확인하여 보다 편리한 진단 환경 제공한다.


특히 자체 내부 통신망을 사용하여 의사, 간호사, 스태프로 이어지는 사무실 메시지 전달 창을 통해 각종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진료 예약에 관한 환자와 실시간 Q&A 기능도 추가 할 계획이다. 병원 관리 시스템을 통해서 환자 별 진료 시간 조정과 의사 스케줄에 따라 병원 휴무 등을 조정 할 수 있고, 환자 별 년간 건강 검진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데쉬보드를 통해서 환자수, 건강 검진 기록 데이타를 확인 할 수 있다.

현재의 의료시스템에서는 의사에게 방문 하기를 원하는 환자는 병원 전화, 본인 확인, 보험 정보 확인, 예약 시간 확인 등의 과정을 진행 해야 한다. 그러나 CyberMDCare 온라인 예약시스템은 CyberMDCare 앱에 환자의 개인정보와 본인 보험 정보를 입력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보험이 없는 사람은 현금지불을 선택도 가능하다.

방문을 원하는 의사를 선택할 때 의사가 CyberMDCare웹 사용자의 경우는 정보를 보내면 된다. 의사가 CyberMDCare 웹 사용자가 아닌 경우는 의사에게 전화해서 이메일 주소를 확인 하고, 본인의 보험 정보를 이메일로 보낸다고 통보 하면 된다. 이후 화상진료와 직접 방문 진료 중에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다. 보험에 관계 없이 메디케어, 메디칼, 비 보험 등등 누구나 무료로 CyberMDCare 앱을 사용 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Cybermdcare.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855)386-3088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