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노효선의 ‘코리안 밥상’ 따라 한식 만들어 보자

2020-07-27 (월)
크게 작게

▶ 버섯과 케일 얹은 치킨 덮밥

노효선의 ‘코리안 밥상’ 따라 한식 만들어 보자
이번 주 요리는 미국 그로서리 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치킨과 버섯, 케일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일품요리(One-Pot Meal)인 ‘버섯과 케일 얹은 치킨 덮밥(Chicken Stir Fry with Kale and Mushrooms)’이다.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 케일과 버섯으로 만든 이 치킨 볶음 요리는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건강요리다.
어떤 사람들은 쓴 맛 때문에 케일을 좋아하지 않는다. 오늘 조리법에서 약간 달콤하고 맛있는 소스는 케일의 쓴 맛을 균형 잡아준다
당근, 붉은 고추 또는 레드 피망 스트립을 추가하면 시각적으로도 맛있게 보이는 효과가 크다.
또 시금치나 박초이, 브로콜리, 그린 빈스, 아스파라거스, 애호박 등 집 냉장고에 있는 어떤 야채라도 활용 가능하다. 이 치킨 요리는 닭 야채 볶음의 변형이다. 평일 밤 식사에 딱 맞는 빠르고 건강한 요리다.
이 치킨 볶음 요리는 간장, 요리주(미림), 참기름, 설탕 및 마늘 및 생강과 같은 몇 가지 기본 재료로 만들어진다. 간장 한 스푼을 굴 소스 한 스푼으로 대체해도 된다. 요리주가 없으면 신선한 레몬 주스를 조금 사용해도 풍미가 좋아진다.

◈ 재료, 치킨 1파운드(뼈 없는 가슴살 또는 허벅지살 등), 케일 8온스,신선한 버섯(양송이, 표고, 느타리 등) 6온스,레드 벨 페퍼 1/4개(또는 빨간 고추 1개),굵은 고춧가루 1/4작은술, 볶은 참깨 1작은술, 식용유 1큰술(볶음용)

볶을 때 소스 ◈ 재료, 간장 3큰술, 요리주(미림) 1큰술(없으면 레몬 주스 1큰술), 설탕(갈색설탕) 1 1/2 큰술, 마늘 1큰술, 곱게 간 생강1작은술,후추 조금
노효선의 ‘코리안 밥상’ 따라 한식 만들어 보자

만드는 법
1. 볶을 때 필요한 소스를 그릇에 모두 넣어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섞는다.
2. 치킨을 한 입 크기로 자른다.
3. 치킨에 간이 배도록 소스 3큰술을 넣어 밑간한다.
4.케일의 줄기를 자르고 작게 잘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다. 질긴 줄기 부분은 버린다.
5.버섯을 물기가 스며들지 않게 빠르게 린스한 후 4등분 또는 절반 등 한 입 크기로 자른다.
6.넉넉한 사이즈의 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센불에 올려 달군다. 여기에 치킨을 얇게 펴굽는다. 치킨이 반쯤 익을 때까지 1분-2분간 뒤집지 않는다. 치킨이 반쯤 익은 것 같으면 뒤집는다.
7.치킨이 다 익으면 케일과 버섯, 레드 페퍼를 넣는다. 케일과 버섯 등 야채가 익을 때까지 3분 정도 볶는다. 따끈한 밥에 치킨과 야채 볶은 것을 올려 서브하거나 따로 담아내도 된다.

*요리팁
소스가 넉넉하길 원하면 물을 2-3큰술을 넣는다.
소스가 약간 걸쭉한 걸 원하면 콘스타치를 물에 풀어 작은 약간 넣는다. 매콤한 맛을 원하면 고춧가루를 약간 뿌려도 좋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