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허받은 친환경 그릴, 워싱턴에 상륙 에이원 그릴
▶ 에이원 그릴, 집안에서도 편하게 생선·고기 구워, 건강마을·시루와 아마존에서 판매
한국 사람들은 집에서 온 가족이 오순도순 모여 식탁에서 고기를 구워먹는 식문화가 있다. 미국에 살아도 그런 식문화는 이어져 덱에 큰 그릴이 있어도 집 안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을 선호한다. 하지만 고기를 구울 때면 항상 연기와 냄새, 기름 때문에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런데 이제는 그런 고민이 필요 없게 됐다.
지난 2017년 한국에서 고기를 구우면서 나오는 연기를 없애주는 특허를 개발해 만든 신개념 친환경 그릴, 에이원 그릴이 드디어 미국에 상륙한 것이 미국 총판매를 책임지는 에이원 그릴 아메리카의 데이빗 이 대표와 인터뷰를 했다.
#냄새, 연기를 잡는 원리
2007년부터 일본 마쯔다 자동차, 중국 이치 승용차, FAW 그룹과 같은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자동차 부품 개발에 참여하며, 독자적인 기술로 금형설계부터 부품 생산까지 원-스톱 방식의 개발을 진행하는 다원에이앤 원은 10여 년간 축적된 기술, 생산방식을 바탕으로 전기그릴을 비롯한 가전기기 개발에 힘쓰고 있는 회사로 에이원 그릴을 개발한 회사다.
에이원 그릴은 평소 삼겹살과 자반고등어를 좋아하는 다원이앤에이 최승혁 대표가 직접 개발했다. 최 대표는 기존의 연기를 적게 만드는 전기 그릴 제품은 있지만 연기와 냄새를 잡아내는 그릴은 없었다면서 직접 만든 에이원 그릴은 요리할 때 생기는 유해 물질과 냄새 원인 물질을 최대 86%까지 제거한다고 했다.
데이빗 이 대표는 “최승혁 대표는 네덜란드 과학자 요하네스 디데릭 판데르 발스가 1873년 발견한 원리를 활용했다”면서 “‘판데르발스 원리’를 전기 그릴에 활용하면 고기를 구울 때 발생하는 연기나 오염 물질이 물 표면을 지나면서 물에 흡착되는데 스위스 인증기관 SGS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초미세먼지는 86%, 총휘발성 유기화합물은 74% 줄어드는 것을 입증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이 대표는 “그릴의 물받이 통에 물만 갈아주면 냄새와 연기를 계속 잡아주고, 사용 뒤 그릴과 기름받이 통만 분리해 세척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면서 “연기와 유증기의 경로를 제한하는 기술을 통해 두 건(코안다 에어 가이드, 오일 펜스)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강조했다.
#채소도 타지 않고 구워
이 대표는 “고기를 굽기 시작해 연기가 나면 앞쪽에 위치한 버튼만 누르면 바로 연기가 밑의 물 판으로 빠져 사용이 아주 간편하다”면서 “고기를 굽는 팬이 V자로 되어 있으며, 가운데 4곳이 뚫려 있어서 냄새와 연기가 자연스럽게 빠진다”고 설명했다. 또 이 대표는 “냄새와 연기는 기본적으로 잡고 팬이 3중 테프론 논스틱 코팅으로 되어 있어 고기가 타는 것을 방지하고 눌러붙지 않는다”면서 “고기는 육즙을 살리면서 음식이 마르지 않고 더 촉촉하고 맛있게 조리돼 제 맛을 느낄 수 있고, 생선, 햄, 소시지 등 다양한 음식도 구울 수 있고, 채소도 타지 않아 건강한 음식을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력한 화력(화씨 482도, 섭씨 250도)으로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 돋보여
2017년 한국에서 특허를 받고 2018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에이원 그릴은 성능과 기능적인 면이 소비자에게 인정받아 인터넷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불티나게 팔렸다. 또한 지난해 일본에서 열렸던 제89회 도쿄 인터내셔널 기프트쇼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이어 올 3월 미국에 진출하면서 아마존에서의 판매를 시작으로 한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애난데일의 건강마을과 시루에 제품을 납품하면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 대표는 “판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한번 사용해 본 사람들의 반응이 좋다”면서 “다른 그릴 제품보다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부터 맛과 연기를 둘 다 다 잡은 에이원 그릴에 반했다고 많은 후기들을 남겨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선물용으로 제격
이 대표는 “얼마 전 부동산협회의 에이전트들 앞에서 그릴 시연을 보여주면서 고객들에게 선물로 추천을 해 준 적이 있다”면서 “의외로 외국 에이전트들도 직접 눈으로 보고 음식을 맛보면서 맛에 감탄하고 그릴 성능에 놀라면서 선물용으로 가격도 적당하다고 구입을 많이 해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을 만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웹사이트 www.aonegrillamerica.com/ www.aonegrill.com
이메일 customerservice@aonegrillamerica.com
판매처 건강마을 (703)354-1515
시루 (703)354-5488
아마존닷컴(amazon.com)에서 Aone grill을 치면 구입이 가능하다.
<
윤양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