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야외서도 TV를 선명하게 즐겨요”

2020-05-26 (화)
작게 크게

▶ 삼성, 야외용 ‘더 테라스’ 이달 말 북미시장 출시

▶ 방진 방수 기능 등 갖춰

“야외서도 TV를 선명하게 즐겨요”

삼성전자의 ‘더 테라스’ 제품은 야외 시청에 최적화돼있다. [삼성전자 제공]

한낮 야외에서도 대형 TV를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21일 미국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아웃도어 TV ‘더 테라스(The Terrace)’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더 테라스는 주택 내 야외 공간을 활용해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북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획된 제품이다.


QLED 4K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야외에서도 고화질을 즐길 수 있고, IP55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갖춰 비·눈·먼지 등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한낮의 강한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2,000니트(nit)의 밝기와 눈부심 방지(Anti-reflection) 기술, 외부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화면 밝기를 조정해 주는 ‘어댑티브 픽처’ 기능 등을 채용해 시인성을 높였다. 인터넷과 연결해 다양한 콘텐츠와 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더 테라스는 이달 말 미국과 캐나다에서 55·65·75형의 3가지 사이즈로 우선 출시되며, 연내 타지역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더 테라스와 함께 전용 사운드바인 ‘더 테라스 사운드바(The Terrace Soundbar)’도 출시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