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한인상의는 Covid-19 경제대책위원회를 발족하고, 한인들의 경제활동을 돕기로 했다. 왼쪽부터 진 박 뱅크오브호프 SBA 마케팅 총괄부행장, 박성수 상의회장, 로렌스 한 위원장.
LA한인상공회의소는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이후 Covid-19 경제대책위원회(위원장 로렌스 한)을 발족하고, 사상 유례 없는 사태를 맞이하여 한인경제인들이 단기적으로는 정부대책 프로그램 신청을 지원하고, 중장기적으로는 향후 경제시장을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LA한인상공회의소 Covid-19 경제대책위원회는 EILD, PPP 등과 관련하여 매일 Zoom 화상회의를 개최하여 상의 소속 이사들간에 신청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있다.
28일부터는 매주 화, 목 오후 1시 30분에 화상회의를 개최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정부대책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향후 정부대책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나 어디다 물어봐야 하는지 애로사항이 많은 한인상공인들을 위해 전문가를 초청하여 누구나 참여하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Live Q & A”를 진행할 계획이다.
LA한인상공회의소는 홈페이지(www.lakacc.com) 개편과 Youtube 채널 개설을 통해 SBA 신청 방법은 물론 PPP Loan FAQ, 실업급여 신청 정보, 렌트비 유예신청 정보 등을 업로드했고, 향후 Covid-19 이후 부동산 시장 전망, 주식시장 전망, 경제적 영향 및 대응방향 등 한인 경제인들이 큰 피해없이 준비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장단기 대응방안 업로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