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기아차, 스템분야 대학생 장학생 선발

2020-04-03 (금) 박주연 기자
작게 크게

▶ 30일까지 신청 접수

기아자동차 미국판매법인(KMA)이 제2회 ‘위대한 무명 장학금(The Great Unknowns Scholarship)’ 수혜자 모집에 나선다.

2일 KMA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되는 장학금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은 미국 내 과학·기술·예술(STEAM) 분야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지원 자격 요건은 ▲16세 이상으로 미국에 거주하며 ▲미국 내 고교 시니어 재학생 중 인가받은 2~4년제 대학에 등록예정으로 ▲누적 GPA가 4.0만점에 3.8점 이상이며 ▲재정적인 보조가 필요한 학생이다.


기아차는 ‘Give It Everything’ 캠페인을 통해 기아차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학생들의 학업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장학기금을 마련했으며 지난해 하버드, 듀크, 펜실베니아대, 텍사스 주립대학교 등 전국의 학생들이 장학생에 선정된 바 있다.

기아차는 성명을 통해 “수혜자는 학업 성적이 우수함과 동시에 지역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재정적인 지원이 절실하는 등 다양한 요인으로 선정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러셀 웨거 KMA 마케팅 디렉터는 “재능과 야망을 가진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 점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접수 마감시한은 오는 30일이지만 지원자가 500명에 도달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장학금 수혜 선정자는 6월 중순 발표될 전망이다.

지원을 포함한 자세한 자격요건은 웹사이트(https://www.kia.com/us/en/give-it-everything)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주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