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말에 가볼만한 곳] 국제 여성의날 맞이 기념행사 가볼까

2020-03-05 (목) 12:00:00 김지효 기자
크게 작게
[주말에 가볼만한 곳] 국제 여성의날 맞이 기념행사 가볼까

■국제 여성의날 행진 및 기념행사

2020 국제여성의 날인 3월 8일(일)을 맞이해 행진 및 기념행사가 오클랜드에서 열린다. 아이들과 노인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이 행사는 1908년 발생한 첫 여성노동자 파업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국제 여성의날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제여성의날은 올해 112주년을 맞는 역사깊은 기념일이다. 세계 각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펼쳐질 이날 행사에 참가해 여성 투쟁의 역사를 다시한번 배우고 성차별과 폭력 등에 맞서 정당한 권리를 외치는 여성파워를 느껴보자.

▲일시: 3월 8일(일) 오후 1시~4시


▲장소: 프룻베일 빌리지 34th Avenue, Oakland, CA

▲문의: https://womensmarchoakland.org/

■유니언스퀘어 튤립데이

오는 7일(토) 샌프란시스코(SF) 유니언스퀘어가 10만송이 이상의 튤립으로 뒤덮일 예정이다. 아름다운 자태를 지닌 형형색색의 튤립을 구경하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방문객들은 원하는 양의 튤립을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국제여성의 날인 8일(일)을 기념해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튤립다발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튤립으로 가득찰 유니언 스퀘어 튤립가든은 이날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개장된다. 입장은 무료.

▲일시: 3월 7일(토) 오후 1시~4시 30분

▲장소: SF 유니언 스퀘어 333 Post St, SF

■별 관측의 밤


‘샌프란시스코 아마추어 천문학자’ 단체가 별관측 행사에 초대한다. 오는 7일(토) 저녁 진행될 이 행사에서는 망원경을 통해 별을 관측하고 아마추어 천문학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교류할 수 있다. 각자 망원경을 가지고 와야하며 추울 수 있으니 따뜻한 외투를 챙겨올 것이 권고된다. 우주의 신비, 별자리 등 천문학에 관심이 있거나 관심있어하는 자녀, 손주 등 가족, 지인이 있다면 찾아가보자. 오는 7일에 이어 18일과 21일, 4월 5일과 15일에도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일시: 3월 7일(토) 오후 7시 30분~10시 30분

▲장소: 포인트 로보스 El Camino del Mar St, SF

▲문의: www.sfaa-astronomy.org

<김지효 기자 >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