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지윤철학원]인생의 일기 예보, 내 인생의 카운셀러

2020-02-27 (목)
작게 크게

▶ 역학은 미신이 아닌 과학적인 통계학

[지윤철학원]인생의 일기 예보, 내 인생의 카운셀러
어떤 분야든지 최고 전문가를 만나는 것은 큰 행운이다. 특히 중요한 인생문제를 상담하는 역학자는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삶이 크게 달라진다. 지윤 원장은 역학 상담을 일기예보에 비유했다.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다면 비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비를 해야 하듯이 상담하는 것은 앞으로 다가올 상황에 대해서 미리 알고 철저한 준비와 대비를 함으로써 나쁜 것을 최대한 피해가라는 것이라고.

또한 누구에게 의지하는 운명론에 따라가는 나약하고 소극적인 모습이 아니라 미리 알아서 준비하고 대처함으로써 나쁜 것을 피해가겠다는 현명하고 적극적인 행동인 것이라고 했다. 특별히 낮에는 바쁘고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야간 전화상담(오후 4시~오후 9시, 주말도 동일)을 하고 있다.


지윤 원장은 “통계적으로 하루 중에서 고민이 가장 많아지는 때가 저녁 시간이다. 특히 밤에는 이런저런 고민으로 마음을 더 힘들게 하는데 그럴 때 함께 고민을 들어주고 상담해줄 전문가를 찾는다는 것이 쉽지 않다. 하지만 이번에 기획한 야간 전화 상담은 찾아가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주기 때문에 보다 편리한 상담 방식이다”고 설명한다.

새로운 사업을 하거나 이사를 할 때 주소만 있으면 그 터의 작용을 정확하게 분석해주고, 부부문제, 궁합 상담이 전문이며 행운을 주는 색의 차를 타고 다니면 사고율을 줄일 수 있어 행운의 색을 찾아주기도 한다.

자녀상담도 소문이 자자하다. 정확한 적성과 진로를 찾아주는 카운셀링은 독보적이라는 평까지 받는다. 타고난 체질의 문제점, 가족력, 건강문제도 알려준다. 끝으로 지윤 원장은“역학은 점술, 미신과는 다르고 자연의 이치를 깨닫는 학문으로 보다 나은 삶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참고서의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문의: (213)739-287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