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미켈란젤로 드로잉<게티뮤지엄>… 고대 유물<게티 빌라>… 서예-현대미술 만남

2020-02-24 (월) 하은선 기자
크게 작게

▶ 갤러리 웨스턴 소장품전 등 화랑 봄맞이 기획전 풍성

“미켈란젤로 드로잉<게티뮤지엄>… 고대 유물<게티 빌라>… 서예-현대미술 만남<SDCC>”

미켈란젤로의 낭성 누드 드로잉. <이미지 ⓒ Teylers Museum, Haarlem 제공>

남가주 지역 갤러리들이 따스한 봄을 기다리며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게티 뮤지엄이 레오나르도 다빈치, 라파엘로와 함께 르네상스 3대 거장으로 꼽히는 미켈란젤로 드로잉전을 선보이고 게티 빌라는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시작’ 기획전을 마련했다. 한인 타운에서는 개관 12년을 맞이한 갤러리 웨스턴이 상설전으로 소장품을 판매한다. 샌디에고 시티 칼리지는 현대 미술에 한국 현대서예를 연계해보는 ‘추상 링크’를 선보인다. 유난히 길었던 겨울에서 벗어나 가족들과 함께 문화·예술의 향기에 흠뻑 젖을 수 있는 봄을 여는 전시들을 소개한다.

■게티 뮤지엄 ‘미켈란젤로 드로잉전’
25일부터 6월7일까지

르네상스 거장 미켈란젤로(1475~1564)의 드로잉전(Michelangelo: Mind of the Master)이 오는 25일 게티 센터 J. 폴 게티 뮤지엄에서 개막한다. 6월7일까지 계속되는 이 전시는 조각가이자 건축가, 화가, 시인으로 왕성한 창작활동을 한 거장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의 드로잉 작품 24점 이상을 선보인다. 미국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기획전으로 시스티나 대성당 천장화 ‘천지창조’와 벽화 ‘최후의 심판’, 메디치 가문 성당 묘비 프로젝트를 위한 디자인 등 미켈란젤로의 걸작들을 상상해볼 수 있는 기회다.
주소는 The J. Paul Getty Museum at the Getty Center 1200 Getty Center Dr
“미켈란젤로 드로잉<게티뮤지엄>… 고대 유물<게티 빌라>… 서예-현대미술 만남<SDCC>”

게티 빌라가 전시하는 뱀 문양의 램프 커버.


■게티 빌라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시작’


게티 빌라는 오는 3월18일부터 7월27일까지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시작’(Mesopotamia: Civilization Begins)을 전시한다. 파리 루브르 박물관과 장 폴 게티 뮤지엄이 공동 기획한 전시로 인류 최초로 국가가 등장한 고대 수메르인의 도시이자 바빌로니아, 아카드 등의 왕조 문화를 유적을 통해 알아본다.
이 도시는 기원전 3,200년께 등장한 첫 도시부터 331년 알렉산더 대왕의 바빌론 정복에 이르기까지 3,000년의 문명사를 다룬다. 게티 빌라 주소 17985 Pacific Coast Highway, Pacific Palisades

“미켈란젤로 드로잉<게티뮤지엄>… 고대 유물<게티 빌라>… 서예-현대미술 만남<SDCC>”

정호양씨 작품

■2020 갤러리 웨스턴 상설전
27일부터 3월6일까지

갤러리 웨스턴(관장 이정희)이 오는 27일부터 3월6일까지 ‘2020 갤러리 웨스턴 상설전’을 연다. 지난 2008년 개관 이래 수 많은 전시를 통해 갤러리 웨스턴이 소장하게 된 작품들을 선보인다.
이정희 관장은 “그 동안 소장하게 된 작품들을 전시하며 판매하는 갤러리 웨스턴 상설전에서는 임규삼, 김소문, 송근배, 정호양, 최필규, 웡 슈에(Wong Shue), 몬티첼로 밀러 등 인정받고 있는 작가들과 신인 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갤러리 웨스턴(210 N. Western Ave. #201)에서 열리는 이번 상설전에서는 회화와 조각 작품들이 전시된다. 오픈 시간은 화~토요일 정오부터 오후 6시.
문의 (323)962-0008
웹사이트 www.gallerywestern.com

■샌디에고 시티 칼리지 6인전 ‘추상 링크’
3월14일부터 4월16일 시티 갤러리

샌디에고 시티 칼리지 시티 갤러리가 오는 3월14일 6인전 ‘추상 링크’ (Abstract Link)를 개막한다.
서예가 오경자씨와 YC 김, 앤 마리 루소, 스탠튼 헌터, 제인 박 웰스, 피터 미튼 등 5명의 현대미술가 작품들이 어우러진 전시다.
사진가이자 다양한 장르의 아트를 선보이는 앤 마리 루소, 철과 돌, 콘크리트를 소재로 다양한 조각 작업을 하는 피터 미튼의 작품들과 함께 서예가 오경자씨의 컨템포러리 캘리그래피 작품 5점을 볼 수 있다.
이 전시는 샌디에고 시티 칼리지 내 시티 갤러리(1508 C St. San Diego)에서 열리며 주차는 무료다.
오픈시간은 화~목요일 오전 1시~5시. 이메일 ycparkkim@gmail.com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