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 경마, CNN 통해 20분 방송… 한국 문화도 함께 소개

2019-08-24 (토)
작게 크게
한국 경마, CNN 통해 20분 방송… 한국 문화도 함께 소개

CNN 경마 프로그램 진행자와 인터뷰 전 촬영한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오른쪽)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 경마가 미국 CNN방송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됐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25일 "CNN 인터내셔널이 오늘 새벽 20분 분량으로 한국 경마를 소개하는 방송을 내보냈다"고 밝혔다.

CNN은 경마 전문 취재팀인 위닝포스트 언 엘레강트 라이프(이하 위닝포스트)는 지난달 마사회를 찾아 3일간 집중적으로 취재했다.


위닝포스트는 그동안 영국의 로열 에스콧, 미국의 컨터키더비 등 선진 경마를 소개해왔고, 최근 주목받는 한국 경마를 소개하려고 방한했다.

이 방송은 한국 경마를 알리면서 서울 경복궁과 광장시장, 부산의 해변, 전통 한복 등 한국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도 함께 소개했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CNN과 인터뷰에서 "국민과 함께 하는 경마 문화의 다양성이야말로 한국 경마만이 가진 강점"이라면서 "경마 외에 벚꽃축제, 뮤직 페스티벌, 물놀이 축제 등을 통해 복합적인 레저공간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사회 관계자는 "이번 CNN 방송으로 한국 경마의 국제적인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까지 함께 알린 좋은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한국 경마 방송분은 CNN 재방송과 홈페이지(edition.cnn.com/sport/horse-racing)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