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사이드스핀 없이 볼을 때리는 연습법

2019-07-16 (화)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특약
작게 크게

▶ 아이언샷 슬라이스 고치기

사이드스핀 없이 볼을 때리는 연습법
사이드스핀 없이 볼을 때리는 연습법


아이언샷을 할 때 양팔을 몸의 회전 동작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며 볼을 가파른 각도로 때리는 골퍼들이 있다. 타깃 라인을 비스듬히 자르며 지나가지 않고는 가파른 스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결국 임팩트 때 슬라이스 스핀이 들어가고 만다. 또 다운스윙 때 스윙을 너무 가파르게 가져가면 오른쪽으로 빗나가는 약한 샷이 나오고 만다.

■어떻게 고치는가


정확한 아이언샷을 때리기 위해선 많은 요소들이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핵심 열쇠는 다운스윙을 하는 동안 엉덩이가 양팔을 유도하고, 이와 함께 클럽을 스윙면 위로 유지할 수 있는 형태로 어깨를 틀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임팩트 자세의 사전 설정

체중을 앞쪽으로 실고 엉덩이를 오픈시키며 오른발뒤꿈치를 들어준다.사진에서처럼 오른손에는 볼을 하나 들고, 왼손에는 아이언을 든다. 왼발을 앞으로 기울여 임팩트 자세를 흉내 내고, 오른발뒤꿈치를 약간 위로 들어주며, 엉덩이를 타깃에 대해 오픈한다.

■백스윙

임팩트 자세를 그대로 유지하며 백스윙을 한다. 백스윙을 3/4 길이까지 구사한다. 이때 오른 무릎을 보통 때 스윙할 때처럼 계속 구부린 상태로 유지한다.

사전 설정한 임팩트 자세, 즉 오른발뒤꿈치를 들고 엉덩이를 오픈한 자세를 그대로 유지한다.

■설정된 통로로 볼을 던진다

설정된 통로의 아래쪽으로 타깃 라인을 향해 똑바로 볼을 던진다. 볼을 왼팔의 아래쪽으로 가져가며 왼팔이나 샤프트를 건드리지 말고 볼을 타깃 라인으로 던진다. 이렇게 하려면 엉덩이를 훨씬 더 크게 오픈하면서 오른팔을 아래쪽으로 가져감과 동시에 가슴을 가로질러 이동시켜야 한다.

오른팔의 윗부분을 상체 가까이 붙여주면서 오른무릎을 왼쪽 방향으로 차주면 이러한 동작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특약>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