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발렌시아, 이강인 거취 확실히 결정해야”

2019-06-18 (화)
작게 크게

▶ 스페인 언론 “임대 원하는 팀들 문의 쇄도…시간 없어”

“발렌시아, 이강인 거취 확실히 결정해야”

17일 서울에서 열린 환영행사에서 팬들에게 인사하는 이강인. [AP]

스페인 언론이 이강인(18, 발렌시아)를 두고 발렌시아의 확실한 결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스페인 ‘수페르데포르테’는 16일 “U-20 월드컵 최고의 선수인 이강인의 임대를 바라는 팀들의 행렬이 이어진다”고 전했다.

이강인은 지난해 11월 발렌시아 1군에 데뷔, 총 11경기를 나서 경험을 쌓았다. 올해 1월에는 1군 정식 계약까지 체결했다. 하지만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1군 감독은 어린 이강인을 당장 주전으로 쓸 생각이 없다고 못을 박고 그를 벤치에만 앉혀뒀다.


U-20 월드컵 활약상이 이강인의 출전 논쟁에 불을 붙였다. 이강인은 정확한 왼발 킥과 화려한 개인기로 한국 U-20 대표팀을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결승에 올렸다. 아쉽게 준우승으로 마무리했지만, 대회 최우수선수상인 골든볼을 차지해 최고의 스타로 도약했다. 이강인을 지켜본 발렌시아 팬들은 스페인 ‘마르카’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이강인의 잔류에 61%의 지지를 보냈다.

이에 ‘수페르데포르테’는 “우리는 발렌시아가 이강인의 현재, 미래를 위해 최선의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여러 번 언급했다. 옳은 판단을 내리는 건 쉽지 않다.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이 이강인을 떠나보내거나, 충분한 시간을 주겠다는 걸 분명히 했다면 특별한 일로 여겨지지 않았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강인은 어린 나이에도 팀에 기여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줬기 때문이다”며 발렌시아가 이강인의 미래를 고심한다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현재 이강인은 U-20 월드컵 최고의 선수이며, 발렌시아는 이강인의 임대를 원하는 팀들의 문의가 길게 줄을 잇는다. 발렌시아는 (이강인을) 1군에 남기든, 내보내든 확실하게 결정하고, 올바르게 판단해야 한다”며 이번 여름 이강인의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