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할리웃보울, 오전 11시부터 피크닉·식전 이벤트 즐기자

2019-04-24 (수) 김철수 기자
작게 크게

▶ 할리웃보울 음악대축제 D-3

▶ 채스워스 등 4곳서 ‘팍&라이드’ 버스 운행

할리웃보울, 오전 11시부터 피크닉·식전 이벤트 즐기자

할리웃보울 한국일보 음악대축제는 피크닉과 부스 등 식전 이벤트도 다채롭고 알차다. 지난해 참석 인파가 행사 부스를 가득 메운 모습. <박상혁 기자>

드디어 이번 주말이다. 해외 한인사회 최대 최고의 문화 이벤트인 한국일보 음악대축제가 이번 토요일인 27일 오후 6시 할리웃보울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한인사회는 물론 전 세계 한류 팬들을 위한 최대 이벤트로 열리는 제17회 할리웃보울 한국일보 음악대축제를 100배 즐기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하고 계획할 필요가 있다.

피크닉


할리웃보울은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야외 공연장이라는 점에서 다른 공연장과 가장 차별화된다. 탁 트인 잔디밭에서 즐기는 피크닉 장소로 명성이 높아 그늘에서 피크닉을 즐기다가 공연을 관람하게 되면 하루를 꽉 차게 즐길 수 있다.

할리웃보울 인근에 있는 피크닉 구역은 선착순으로 장소가 배정된다. 일반적으로 공연시간 3~4시간 전부터 피크닉 장소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할리웃보울 측은 한인들을 위해 주차장과 피크닉 장소를 당일 오전 11시부터 개방할 예정이다.

한국일보 할리웃보울 음악대축제에는 2만여 관객들이 몰린다는 점을 감안해 미리 계획하는 게 좋다. 박스 티켓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할리웃보울 인근에 있는 피크닉 구역에서 한껏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준비물

▲담요 및 따뜻한 옷: 행사 당일 LA는 맑은 날씨 속에 낮 최고기온이 70도대를 기록하겠지만 밤 기온은 50도 초반으로 떨어져 쌀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할리웃보울 공연장 내분의 경우 온도차가 심하므로 패팅 등 두꺼운 외투나 담요가 필수다.

▲망원경: 공연 끝자리에 앉았지만 좋아하는 스타의 모습을 조금 더 가까이 즐기고 싶다면 망원경을 지참하는 것이 좋다. 대형 스크린이 준비되기는 하지만 망원경을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스타의 모습을 자세히 지켜볼 수 있다.

▲음식, 식탁보, 와인, 따뜻한 커피, 물티슈, 휴대용 방석: 야외 공연장이기 때문에 공연 중 음식이나 음료수를 즐길 수 있으니 박스석이 부럽지 않다. 박스석을 구입했다면 식탁보나 냅킨세트를 준비하면 분위기가 한층 업그레이드 될 수 있다. 보온병에 따뜻한 커피를 준비해 가는 것도 좋으며, 식사 도중 화장실을 가기 번거로울 수 있어 물티슈를 챙기는 것도 공연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대중교통 및 주차 안내

한국일보 할리웃보울 음악대축제에는 2만여 명이 몰리는 만큼 큰 혼잡이 예상되므로 당일 교통편과 주차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LA와 토랜스, 동부 등 각 지역의 공용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버스로 이동하는 ‘팍&라이드’나 할리웃보울 인근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팍&라이드

외곽 지역에서 할리웃보울까지 오는 ‘팍&라이드’ 셔틀버스는 다음의 4개 지역에서 운행되며, 왕복티켓 가격은 1인당 12달러(현금)다. 잔돈을 거슬러주지 않으므로 정확한 액수의 현금을 준비해야 하며 버스 시간 20분 전에 도착해야 한다.

▲채스워스(라인 653): 채스워스 메트로링크역(10046 Old Depot Plaza Rd) 오후 3:30, 4:30 출발

▲토랜스(라인 657): 윌슨 커뮤니티 팍(2000 N. Crenshaw Bl.) 오후 3:45, 4:00, 4:15, 4:30 출발

▲레익우드(라인 660): 레익우드 센터 몰(Lakewood Bl. & Candlewood St.) 오후 3:30, 4:00, 4:30 출발.

▲로랜하이츠(라인 665): 샤바름 리저널팍(17250 E. Colima Rd. & Azusa Ave.) 오후 3:30, 4:30 출발

■셔틀버스

할리웃보울 주변 직영 주차장에 주차한 뒤 왕복 요금 1인당 6달러(현금 또는 크레딧카드)를 내고 탑승할 수 있다. 오후 3시30분부터 이용 가능하다.

▲할리웃과 하일랜드 랏(라인 671): 6801 Hollywood Blvd. 건물에 주차. 주차비 있음.

▲LA 동물원 랏(라인 672): 10~20분 간격 출발. 주차비 무료

▲벤추라 랏(라인 668A): 5~10분 간격 출발. 주차비 무료

■할리웃보울 주차장

직접 차를 몰고 올 경우 할리웃보울 주차장 주차료(현금)는 Preferred 60달러, Lot A 30달러, Lot B 28달러, Lot C와 D 26달러다.

<김철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